SRT 냉방 서비스 개선, '적극행정 국민신청제' 우수사례 선정

기사입력:2025-01-26 14:13:54
[로이슈 전여송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24일 SRT 냉방 서비스 개선 사례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는 국민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공익적 목적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에게 적극행정을 요청하면 담당자가 문제를 해결하는 민원처리제도다.

에스알은 지난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여름철 SRT 냉방 관련 불편 민원을 접수하고 쾌적한 실내온도 공급을 위해 즉각적인 개선에 나섰다. 송풍구 등 열차 공조장치 일제 정비에 나섰으며, 열차 객실과 승강문 창문에 열 차단필름을 부착해 냉방효율을 개선했다. 또한, 객실 냉방장치 고장을 대비해 이동식 냉방장치도 추가 운영했다.

이러한 조치 결과 객실 내 평균 온도가 23.8℃에서 23.1℃로 0.7℃ 저감하는 등 쾌적한 열차 환경을 조성해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킨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SRT 서비스에 반영해 적극행정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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