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4년 4조 2,599억 원의 매출과 2,493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9%, 영업이익은 64.0%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2024년 서구권을 중심으로 해외 사업에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 추진의 결과 연간 기준으로는 처음으로 미주 지역 매출이 중화권을 넘어서기도 했다"라며 "지난해 2분기부터 아모레퍼시픽의 실적에 편입된 코스알엑스도 EMEA를 중심으로 판매 호조가 지속되며 해외 사업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라고 전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에서는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일리윤, 라보에이치 등이 선전했다. MBS와 온라인 채널에서의 판매 호조도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주요 자회사의 경우 이니스프리와 에뛰드의 매출이 감소했지만, 에스쁘아 및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은 경쟁력을 강화하며 매출이 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주요 브랜드들의 대표 제품 리뉴얼 및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MBS와 온라인 채널에서 견고한 성장을 달성했으나, 면세 매출의 하락이 지속되며 전년 대비 2.4% 감소한 2조 1,5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 화장품 부문의 수익성이 개선되며 영업이익은 1.3% 증가했다.
럭셔리 브랜드 부문에서는 설화수가 ‘자음생’ 라인의 리뉴얼 출시와 함께 이커머스 협업 옴니 채널 마케팅, 팝업 스토어 운영, 백화점 피부 진단 서비스 등을 전개하며 자음생 매출 비중이 확대되는 성과를 거뒀다. 헤라는 리뉴얼 출시된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 국내 럭셔리 메이크업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한국 대표 쿠션의 위엄을 입증했다. 신제품 ‘루즈 클래시’를 출시하며 글로벌 캠페인도 전개해 존재감을 높였다. 아이오페도 레티놀 전문성 강화 및 ‘슈퍼바이탈 6세대’ 리뉴얼 출시 등을 통해 연간 매출이 성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아모레퍼시픽그룹 2024년 매출 5.9% 증가한 4 조 2,599 억 기록
기사입력:2025-02-06 19:50:1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21.27 | ▼0.65 |
코스닥 | 749.67 | ▲6.77 |
코스피200 | 334.50 | ▲0.6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168,000 | ▼757,000 |
비트코인캐시 | 497,600 | ▼3,400 |
비트코인골드 | 7,230 | ▲210 |
이더리움 | 4,013,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30 | ▼310 |
리플 | 3,667 | ▼28 |
이오스 | 962 | ▼14 |
퀀텀 | 4,265 | ▼5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183,000 | ▼820,000 |
이더리움 | 4,008,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40 | ▼310 |
메탈 | 1,404 | ▼11 |
리스크 | 1,105 | ▼9 |
리플 | 3,666 | ▼27 |
에이다 | 1,061 | ▼12 |
스팀 | 271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180,000 | ▼760,000 |
비트코인캐시 | 499,500 | ▼2,500 |
비트코인골드 | 6,250 | ▲400 |
이더리움 | 4,015,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190 | 0 |
리플 | 3,668 | ▼29 |
퀀텀 | 4,287 | ▼11 |
이오타 | 351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