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삼립, ‘누네띠네’ 신제품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5-02-11 17:14: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립이 누네띠네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스낵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삼립은 2024년 MZ세대 중심의 약과 열풍에 따라 약과 제품 외에도 약과자・아몬드쇼콜라약과 등 다양한 응용 제품을 선보이며 2024년 스낵 매출 500억을 달성했다. 올해는 스테디셀러 누네띠네를 중심으로 신제품 출시 및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스낵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먼저, 특별한 날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디어에디션으로, 젊은 소비자 층을 겨냥해 ‘누네띠네 딥초코’를 선보였다. 겹겹이 쌓인 파이 사이에 코코아를 넣어 진한 초코향과 바삭한 파이의 결을 느낄 수 있다. 포장 상자에는 제품명(누네띠네)을 활용해 메시지를 직접 쓸 수 있어 지인에게 마음을 전달하기도 좋다.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해 한입 크기로 먹기 좋은 딸기맛 누네띠네 파이‘베리스윗 크림치즈 누네띠네’도 13일에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은 편의점, 마트, 슈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누네띠네 라인업을 확대하며 제품 품질도 개선했다. 생산 공정 개선 및 설비 도입을 통해 페스트리의 볼륨감을 살리고 더욱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패키지에 이지컷(easy cut) 방식을 적용해 개봉 시 편의를 높였다.

삼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3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네띠네를 선물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한 참여자 중 15명에게 신제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립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순 우유 크림빵’ 선보여 베이커리 라인업 확대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우유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살린 ‘순 우유 크림빵’ 3종을 출시해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트렌드를 반영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왔다. 지난해에는 글루텐 함량을 줄인 ‘베러 베이글’과 리얼 버터의 풍미를 강조한 ‘소금 버터빵’ 라인업을 선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베러 베이글’ 라인업은 출시 열흘 만에 전년 동기 대비 약 11배에 가까운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단면을 찍은 인증 사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순 우유 크림빵’을 선보이며 베이커리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순 우유 크림빵 △순 우유 크림빵 그린티 △순 우유 크림빵 밀크티 3종으로, 물 대신 우유로 반죽해 빵의 촉촉한 식감을 극대화했으며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크림의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순 우유 크림빵’은 부드러운 생크림을 듬뿍 넣어 입안 가득 사르르 녹아내리는 크림의 고소한 풍미를 선사하며, 베이직한 우유 플레이버로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순 우유 크림빵 그린티’와 ‘순 우유 크림빵 밀크티’는 신선한 크림에 프리미엄 원료를 더해 한층 깊고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하며, 시즌 한정 플레이버로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다. ‘순 우유 크림빵 그린티’는 보성과 제주의 녹차 찻잎을 담아 만든 그린티 크림을 가득 채워, 녹차 특유의 쌉싸름한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녹차 마니아층을 겨냥한 진한 맛이 특징이다. ‘순 우유 크림빵 밀크티’는 스리랑카산 얼그레이 찻잎을 더한 밀크티 크림으로, 은은한 홍차 향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로운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세상에서 가장 다정한 선물’ 캠페인 진행

한국후지필름㈜이 2월 10일부터 3월 16일까지 아날로그 사진과 기록의 가치를 전파하는 한국후지필름의 사진문화캠페인 '소소일작'의 일환으로 세상에서 가장 다정한 선물 <아날로그 사진으로 전하는 사랑의 증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2025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트렌드와 연계해 사랑을 가장 진솔하게 표현하고 선물하는 방법으로 ‘아날로그 사진 선물’을 제안한다. 과하게 꾸미거나 연출할 필요 없는 아날로그 사진이야말로 평범한 하루를 가장 다정한 순간으로 남길 수 있는 방법임을 강조하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MZ세대에게 일상을 그대로 기록하는 문화가 눈에 띈다. SNS에서 과장된 연출과 화려한 필터를 걷어내고 있는 그대로의 나와 주변을 담아내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한국후지필름은 아날로그 사진이 ‘아보하’ 트렌드과 맞닿아 있다는 점에 주목해 한 장 한 장 신중하게 셔터를 누르며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디지털 화면 속이 아닌 손끝에서 사랑과 추억을 나눌 수 있다는 매력을 <세상에서 가장 다정한 선물> 캠페인을 통해 나눈다.

먼저 캠페인 기간 동안 다양한 관계 속에서 아날로그 사진으로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상황별 사진 선물 큐레이션’을 제안한다. 커플을 위한 선물 추천부터 우정을 기록하는 졸업 및 입학 선물, 가족과 함께 나누는 다정한 기록 아이템 등 다양한 제품을 매칭해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더욱 특별한 사진 선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진인화·포토북·제작액자 전용 최대 40% 할인쿠폰 증정하고 캠페인 기간 동안 후지필름몰에서 10만 원 이상 선물하기 결제 시, 선착순 100명에게 한정판 ‘페코짱 틴케이스’를 증정한다. 또한 후지필름몰에서 아날로그 사진 상품을 구매한 후, 포토 후기를 남긴 고객 중 3명을 추첨하여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38.80 ▼0.25
코스닥 745.87 ▼3.72
코스피200 336.07 ▼0.6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93,000 ▼35,000
비트코인캐시 504,500 ▼1,000
비트코인골드 9,940 ▼860
이더리움 3,969,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0,870 0
리플 3,678 ▼8
이오스 948 ▲7
퀀텀 4,848 ▼4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14,000 ▼25,000
이더리움 3,969,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0,850 ▲20
메탈 1,402 ▼9
리스크 1,104 ▼2
리플 3,676 ▼11
에이다 1,181 ▼18
스팀 26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8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508,000 ▲3,000
비트코인골드 7,700 ▼1,100
이더리움 3,968,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0,910 ▲50
리플 3,676 ▼11
퀀텀 4,850 ▼72
이오타 359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