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해 디카페인 음료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55%나 늘어난 3,270만 잔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는 디카페인 음료 판매를 시작한 2017년 이래 가장 많은 연간 판매량은 물론, 가장 높은 전년 대비 신장률을 기록했던 지난 2021년(45.8%)보다 높은 수치다"라며 "디카페인 음료는 지난해 5월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넘어 지난해 말까지 누적 1억 2,800만잔 이상 판매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인기에 디카페인 대표 음료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지난해 전체 음료 중 4번째로 많이 판매됐다"라며 "전체 아메리카노 판매량 중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차지하는 비중도 처음으로 10%를 넘겼다"라고 밝혔다.
또 "이제는 아메리카노 10잔 중 1잔이 디카페인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1월에도 스타벅스에서 디카페인 음료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5% 이상 늘었다.
디카페인 음료 인기는 수출입 통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디카페인 생두, 원두 수입량은 7,023.1톤으로 2023년 (6,520.1톤) 대비 7.7%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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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스타벅스, 디카페인 지난해 디카페인 판매량 증가
기사입력:2025-02-11 20:2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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