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의 상반기 대규모 홈 카테고리 기획전 ‘이구홈위크’가 지난해 1월 행사 대비 4배 급증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번 이구홈위크는 ‘10일간의 공간 취향 탐구 생활’을 테마로, 561개 홈 브랜드가 참여해 4만5천여 개 상품을 선보이는 행사다. 가구, 인테리어 소품, 홈 패브릭, 테이블웨어, 주방용품 등 다양한 홈·리빙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0일 오후 7시에 시작된 이구홈위크는 오픈 직후부터 많은 고객이 몰리면서 첫날 방문객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24시간 동안의 거래액은 지난해 1월 진행한 행사 대비 4배 증가했다. 행사를 진행하지 않은 전월 일 평균 거래액과 비교해 6배 상승하며 역대급 실적을 예고했다.
세부 카테고리별 성과도 두드러졌다. 파자마, 잠옷 등 홈웨어는 지난해 1월 행사 첫날과 비교해 2.5배 증가하며 전체 성과를 견인했다. 조리도구, 식기, 컵 등 주방용품과 화병, 오브제 등 인테리어 소품도 2배 이상 거래액이 증가했다.
행사 전부터 고객들의 관심도 높았다. 29CM는 이구홈위크 사전 오픈 기간에 ‘이구홈 취향 키트’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3일간 응모 수가 20만 건에 달했다. 또한 마음에 드는 홈 브랜드 상품을 셀렉션에 담아 공유하는 ‘커스텀 키트’ 이벤트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기획전은 오는 20일 자정까지 29CM 앱과 웹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는 △브랜든 △사브르 △아르떼미데 △에피큐리언 △지비에이치 등 국내·외 인기 홈 브랜드 상품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 매일 오전 11시 29CM 인기 홈 아이템을 특가로 공개하며, 17일 오후 8시에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핀카의 인기 홈 아이템을 실시간 소개하는 ‘29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샵백코리아, 런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 대표 후앙후안민)는 오늘, 국내 런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출범했으며, 런칭 이후 약 4년 8개월 만에 이 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국내 이커머스 스타트업들이 8-9년만에 달성하는 성과로, 샵백은 5년도 채 되지 않는 시점에 ‘누적 거래액 1조원’이라는 괄목할 만한 기록을 세웠다.
샵백코리아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의 인기 스토어를 입점시키고, 뷰티컬리, 야놀자, 오늘의집, 트리플, 에스아이빌리지, ELC 그룹 등 국내외 유명 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입점시키며 유저들의 선택지를 늘려왔다.
또한, 증가하는 여행 수요에 맞춰 상향 캐시백 및 호텔 이용권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여행 스토어 이용 고객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트립닷컴과 같은 해외 여행 플랫폼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 수요에도 대응하고자 야놀자, 여기어때, 트립비토즈 등의 국내 여행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싱가포르 항공, 클룩, Kkday, 에어알로 등 호텔, 항공권, 액티비티 업체와도 제휴를 맺어 여행 스토어에 대한 유저들의 선택지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샵백 신규 멤버가 첫 구매로 여행 스토어에서 결제 시, 추가 보너스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꾸준히 진행했다.
아울러, 트립닷컴, 익스피디아, 아이허브 등 국내 유저들이 선호하는 스토어에서 매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페이 머니카드, 하나 트래블GO 카드 등의 카드사 제휴를 확장하여 사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노르웨이 프리미엄 아기 옷 브랜드 '릴레람', 한국 공식 론칭
노르웨이의 프리미엄 아기 옷 브랜드 릴레람(Lillelam)이 현대백화점에 입점하며 국내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현대백화점 코엑스점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릴레람은 노르웨이 왕실이 인정한 최고급 메리노 울 소재의 토들러 키즈웨어다.
릴레람의 대표 제품은 천연 울 마크 인증을 받은 최고급 메리노 울을 사용한 아기 의류로, 뛰어난 통기성과 보온성을 갖춰 사계절 내내 착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럽에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로 이미 프리미엄 키즈웨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노르웨이 왕실 공식 납품이라는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릴레람 관계자에 따르면, 릴레람은 단순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넘어 지속 가능한 패션을 실천하는 브랜드로도 주목받고 있다. 모든 제품은 유럽의 엄격한 친환경 기준을 준수하며 제작되고 있으며, 특히 오코텍스 인증을 통해 아이들의 민감한 피부를 고려한 철저한 품질 관리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위크' 첫날 거래액 전년比 4배 상승 外
기사입력:2025-02-12 14:3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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