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네스프레소, 글로벌 브랜드 협업 강화 外

기사입력:2025-02-13 17:58: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네스프레소는 2025년 네스프레소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버츄오(VERTUO) 시스템을 홈카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적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했다. 이에 각 브랜드의 개성과 전문성을 살린 창의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커피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브랜드 간 협업을 넘어, 지속되는 홈카페 트렌드 속에서 소비자에게 깊이 있고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함이다.

지난해 말, 네스프레소는 2024년 글로벌 최초로 ‘스타벅스® by 네스프레소 for 버츄오(이하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포 버츄오)’를 네스프레소 공식 채널에 론칭한 바 있다. 이어 지난 6일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과 함께 ‘블루보틀 블렌드 No. 1(이하 블렌드 넘버 1)’을 선보이며 또 한 번 주목을 받았다. 특히, 블렌드 넘버 1은 출시 직후부터 일부 네스프레소 오프라인 부티크에서 오픈런을 일으킬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네스프레소의 혁신적인 추출 기술과 개성이 뚜렷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네스프레소 블루보틀 블렌드 넘버1은 글로벌 캡슐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네스프레소의 간편하고 혁신적인 버츄오 시스템과 블루보틀의 세심하고 독보적인 장인 정신이 결합해 탄생했다. 미국과 일본에 이은 한국 시장 출시로, 커피 사랑이 남다른 한국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커피 업계의 아이코닉한 두 브랜드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에게 고품질 커피로 즐기는 특별한 홈카페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

한정 출시된 블렌드 넘버1은 새로운 커피 경험에 대한 호기심을 기반으로 두 브랜드의 커피 전문성과 맛에 대한 철학이 만나 공동 개발됐다. 블루보틀의 시그니처인 산뜻함과 네스프레소의 풍성한 크레마가 어우러져 깊이 있는 풍미와 특별한 커피 테이스트를 선사한다. 그랑 룽고(150ml) 사이즈의 100% 아라비카 블렌드인 블렌드 넘버1은 에티오피아와 우간다에서 자연 건조 방식으로 가공된 원두를 사용해 깊고 섬세한 아로마를 자랑한다. 잘 익은 과일로 만든 잼과 달콤한 캐러멜 향의 조화가 어우러져 입안을 감싸는 듯한 풍성한 맛을 선사하며, 여기에 은은한 흰 꽃 향이 더해져 한층 더 부드러운 풍미가 여운을 남긴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포 버츄오는 국내 소비자의 네스프레소 커피 사랑에 힘입어 한층 다채로운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네스프레소의 혁신적인 추출 기술과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블렌드가 결합하여 탄생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즐기던 익숙한 풍미를 집에서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소비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블렌드와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의 상징적인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블론드, 미디엄, 다크 총 3가지의 스타벅스 커피 로스트 스펙트럼을 로스팅 과정에 그대로 적용했다. 또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스타벅스와 네스프레소의 품질 기준을 맞춰 스위스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됐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버츄오 제품은 ▲에스프레소 로스트(40ml) ▲블론드 에스프레소 로스트(40ml)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230ml) ▲베란다 블렌드(230ml)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230ml) ▲카페 베로나(230ml) ▲스무스 캐러멜향 커피(230ml) ▲크리미 바닐라향 커피(230ml) 총 8종이며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기능성 힐 서포트 실내화’ 출시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학생 용품 원스톱 쇼핑을 위한 상품 라인업 확대의 일환으로, 안정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강화한 ‘기능성 힐 서포트 실내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실내화는 성장기 청소년의 발 건강 및 척추, 관절 건강을 위해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면서 온몸의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이를 위해 국내 신발전문 제조 업체인 ‘크리스틴컴퍼니’와 협업을 진행하고, 운동생리학 박사팀과의 공동 개발 및 다양한 디자인 검증과 테스트를 거쳐 기능성과 착용감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을 만들어냈다.

먼저 실내화 뒤꿈치 부분에는 ‘힐 서포트’ 기능을 적용했다. 힐 서포트는 발 뒤꿈치 충격을 흡수해주고, 발에 가해지는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아치 부분 역시 발바닥 아치 구조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도록 ‘아치 서포트’를 장착했다. 발바닥 아치가 닿는 표면에는 돌기 패턴을 넣어 자연스러운 지압 효과로 혈액 순환을 도와 발바닥의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했다.

하루 장시간 실내화를 착용하는 점을 고려해 신발 내부에는 환기 구멍을 내서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고 통풍이 잘 되도록 만들었다. 가벼운 ‘EVA’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줄여 발이 피로해지지 않도록 했으며,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논슬립 바닥 패턴을 적용했다. 또한 청소년의 취향을 고려해 트렌디한 클로그화 형태로 디자인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이청아 발탁

네슬레코리아의 대표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배우 이청아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돌체구스토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된 이청아는 뛰어난 연기력은 물론 대중적인 인지도와 높은 호감도를 겸비한 배우로, 본업 외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 ‘MOCA 이청아’를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다양한 취미와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세련되고 우아한 일상을 담은 영상들로 매번 큰 화제를 모으며 2030 세대에서 ‘추구미’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돌체구스토는 ‘MOCA 이청아’ 유튜브 채널에서 첫 협업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6개월 간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이청아와 함께 돌체구스토만의 브랜드 경험을 활발히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첫 협업 영상에서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고급스럽고 은은한 색감이 돋보이는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머신 신제품 ‘지니오S 쉐어 크림 스타벅스앳홈 패키지’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는 새로운 홈카페의 세계를 소개한다.

돌체구스토 브랜드 관계자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독보적인 매력을 지닌 배우 이청아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아메리카노부터 라테까지 다양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돌체구스토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이청아를 통해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홈카페 문화를 선보이는 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83.17 ▲34.78
코스닥 749.28 ▲4.10
코스피200 341.06 ▲3.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026,000 ▼7,000
비트코인캐시 504,000 ▲5,000
비트코인골드 8,320 ▲140
이더리움 3,99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1,880 ▲10
리플 3,719 ▲28
이오스 970 0
퀀텀 4,950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206,000 ▼93,000
이더리움 3,995,000 0
이더리움클래식 31,900 ▲40
메탈 1,430 ▲6
리스크 1,129 ▲5
리플 3,717 ▲22
에이다 1,208 ▲8
스팀 26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090,000 ▼40,000
비트코인캐시 507,000 ▲7,800
비트코인골드 7,050 0
이더리움 3,995,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2,170 ▲360
리플 3,718 ▲26
퀀텀 4,983 ▲83
이오타 35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