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 우승자 발표 外

기사입력:2025-02-13 19:44: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그룹 최초의 국제 바텐딩 대회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SIP Supernova Cocktail Grand Prix)’ 한국 최종 결선 대회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우승자 3인이 가려졌다.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는 페르노리카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SIP(Share, Inspire, Pioneer의 약자)’의 이름을 따, 열정을 나누고(Share), 영감을 고취시키고(Inspire), 변화를 선도(Pioneer)할 수 있는 바텐더들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12일 한국 최종 결선 진출자 8명을 대상으로 아시아 대회를 향한 마지막 관문이 펼쳐졌다.

한국 최종 결선에 오른 ▲김이창 바텐더 (제스트), ▲김종현 바텐더 (JW 메리어트 서울 모보 바), ▲박상우 바텐더 (바 명), ▲ 이재웅 바텐더 (르 챔버), ▲임대웅 바텐더 (바 숙희), ▲정완욱 바텐더 (포시즌스 호텔 찰스 H), ▲ 최성우 바텐더 (바 제야), ▲최승민 바텐더 (장생건강원), 8명의 바텐더는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각자만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시그니처 칵테일을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결선에는 월드베스트 및 아시아베스트 바에 선정된 제스트의 김도형 바텐더, 바 참의 임병진 바텐더, 소코바의 손석호 바텐더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창의성, 진성성, 그리고 최근 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 결과 ▲ 제스트 김이창 바텐더, ▲ 장생건강원 최승민 바텐더, ▲바 명 박상우 바텐더가 최종 우승자 3인으로 선정됐다.

제스트 김이창 바텐더는 생태계를 지키는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도시 양봉으로 수확한 꿀과 키노비 진을 활용해 달콤함과 산뜻한 맛의 밸런스까지 잡아내며, 심사위원들의 오감을 자극했다.

장생건강원 최승민 바텐더는 알토스 데킬라에 당근, 청양고추 등 다양한 ‘못난이 재료’와 리사이클링한 재료로 직접 만든 도자기 잔을 활용, 채소들의 풍부한 맛 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의 지속가능성을 한 잔의 칵테일로 담아냈다.

마지막으로 바 명의 박상우 바텐더는 감칠맛의 대명사인 다시마를 다양한 방법으로 업사이클링 후, 리큐르 릴레와 페어링 함으로써 새콤하고 청량한 맛이 어우러진 해조류의 감칠맛을 칵테일로 즐길 수 있게 재해석했다.

최종 우승자로 선정된 ▲ 제스트 김이창 바텐더, ▲ 장생건강원 최승민 바텐더, ▲바 명 박상우 바텐더는 오는 4월 상하이에서 열리는 아시아 국제 대회에 한국을 대표하는 바텐더로 참여한다. 아시아 국제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9개국에서 선발된 바텐더들이 참여해 아시아의 최종 우승 1인을 가리기 위해 또 한 번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메가MGC커피-SM엔터 손잡다

(주)앤하우스-메가MGC커피와 글로벌 K-POP 문화를 이끌어온 SM엔터테인먼트가 '즐거움'을 위해 뭉쳤다. 양사는 다양한 시도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각자의 영역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메가MGC커피는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현명한 커피 소비문화를 제안하며, 브랜드 론칭 10년 만에 전국 3,469개의 매장(25.01.23 기준)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SBS와 MOU를 맺어 <SBS 메가콘서트>를 개최하여 K-POP 문화와의 성공적인 융합을 이루며, 문화플랫폼으로 도약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시 한번 K-POP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K-POP의 선두 주자다. H.O.T.를 시작으로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에스파, 라이즈 등 수많은 글로벌 스타를 배출하며 K-POP의 역사를 써왔다.

이처럼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온 두 기업이 지난 2월 12일(수) 서울 성수동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SMGC' 프로젝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메가MGC커피 김대영 회장과 SM엔터테인먼트의 탁영준 공동대표가 참석해 새로운 문화 창출 및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100% 아라비카 프리미엄 원두, 메가 사이즈 커피,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로 구축한 브랜드 신뢰도 및 전국 약 3,500개 매장 네트워크를 가진 메가MGC커피와 SM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세대를 아우르는 아티스트들과 내공 있는 기획이 만나 전국 어디서나 K-POP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레호, 첫 샘플 세일 진행

레호(LEHHO)에서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삼일간 가로수길 레호 쇼룸에서 런칭 이후 첫 번째 샘플 세일을 진행한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석신혜가 전개하는 브랜드 레호(LEHHO)는 여성의 실루엣을 고려한 독창적인 구조와 디테일을 가미해 하이퀄리티 소재, 장인정신의 섬세한 봉재와 마감으로 타 브랜드와는 확실한 차별성을 두고 있어 두터운 마니아 고객층을 가지고 있으며, 재구매율이 높은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런칭 이후 첫 번째로 진행되는 샘플 세일에서는 그동안 레호만의 시그니처를 보여주었던 디자인과 각 계절별 소재감이 돋보이는 제작 샘플들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많은 셀러브리티들의 사랑을 받았던 특별 피스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으로, 브랜드를 눈여겨봐왔던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최대 80%의 할인과 균일가로 준비된 이번 샘플 세일을 통해 레호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합리적으로 경험해 보자.

세일 기간 동안 쇼룸은 오후 12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며, 샘플 세일의 자세한 정보는 레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83.17 ▲34.78
코스닥 749.28 ▲4.10
코스피200 341.06 ▲3.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971,000 ▼729,000
비트코인캐시 499,000 ▼3,500
비트코인골드 8,520 ▲30
이더리움 3,994,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31,900 ▼40
리플 3,695 ▼10
이오스 970 ▼5
퀀텀 4,901 ▼6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999,000 ▼710,000
이더리움 3,999,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1,910 0
메탈 1,432 ▼2
리스크 1,120 ▼8
리플 3,698 ▼9
에이다 1,197 ▲7
스팀 26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040,000 ▼700,000
비트코인캐시 502,500 ▲2,500
비트코인골드 6,950 ▼250
이더리움 3,996,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31,860 ▲290
리플 3,697 ▼9
퀀텀 4,920 ▼47
이오타 35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