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시카고 딥디쉬 피자’ 신규 광고 공개 및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5-02-14 09:45: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굽네치킨의 오븐피자 베스트셀러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할인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굽네치킨은 오븐에서 구워 기름을 최소화한 조리 방식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오븐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업계를 이끌고 있다. 굽네치킨은 치킨 외에도 피자 등 여러 가지 오븐요리 메뉴를 개발하며 건강한 미식 생활을 추구하는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기름기가 빠져 담백하고 맛있는 오븐치킨과 잘 어울리는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프리미엄 치즈를 풍부하게 사용해 부드럽고 고소하며, 시카고 피자 특유의 두툼한 딥디쉬 도우의 바삭한 식감이 조화롭다. 실제로 굽네 시카고 피자는 지난해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0만 판을 돌파한 바 있으며, ‘시카고 피자’ 하면 굽네를 떠올리게 할 만큼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번에 공개된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새로운 광고에서는 다섯 가지 프리미엄 치즈가 진한 아라비아따 소스와 어우러지는 깊은 풍미가 강조되었다. 치즈가 넘쳐흐르는 비주얼과 생동감을 살린 내레이션으로 치즈의 존재감을 극대화하고, ‘굽네는 피자도 잘 굽네’라는 메시지를 통해 굽네치킨만의 차별화된 오븐 레시피를 자연스레 강조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풍미와 오븐 레시피의 매력을 고스란히 전하는 이번 신규 광고는 굽네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굽스터’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굽네치킨은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신규 광고 공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발렌타인데이인 오늘부터 2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단품 또는 오븐치킨 베스트셀러와 함께 세트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시카고 딥디쉬 피자’ 단품에는 3천원 할인, ‘시카고 딥디쉬 피자’에 ‘오리지널’, ‘고추 바사삭’, ‘볼케이노’, ‘갈비천왕’ 치킨 메뉴와 콜라 1.25L로 구성된 세트를 5천원 할인해 판매한다. 굽네치킨 자사 홈페이지 또는 배달의 민족 앱에서 할인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굽네치킨의 오븐피자 베스트셀러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매력을 가득 담은 이번 신규 광고는 빠른 호흡과 리듬감으로 몰입감을 높이고 풍성한 토핑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식욕을 자극하도록 제작했다"며 "발렌타인데이에 진한 풍미의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바삭한 오븐치킨의 로맨틱한 조합을 할인 혜택과 함께 즐기시길 제안드린다"고 밝혔다.

◆에이블리·4910(사구일공), 1월 사용자 수(MAU) 역대 최고치 기록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각각 1월 사용자 수(MAU)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합산 사용자 수는 1천만 명 이상으로, 한 달에 천만 명이 넘는 남녀가 에이블리 또는 4910를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블리 사용자 수는 936만 명을 돌파하며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수치로, 2021년부터 5년 연속 전문몰 사용자 수 1위를 굳건히 함과 동시에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성장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크다. 종합몰과 전문몰 통합 순위에서도 쿠팡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이커머스 시장 내 영향력을 입증했다.

10대부터 40대까지 연령별 사용자 규모도 버티컬 커머스 1위다. 20대 사용자 비중이 30%(291만 명), 10대(185만 명), 30대(188만 명), 40대(187만 명)가 각각 20% 수준으로 전 연령층 고른 분포를 보였다. 고객 충성도를 의미하는 ‘재방문율(전월 이용자가 당월에도 다시 서비스에 방문한 비율)’은 약 85%로 전문몰 1위를 차지했다. 10명 중 8명 이상이 다시 찾을 만큼 ‘자주 손이 가는 앱’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1월 4910 사용자 수는 137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동기간 와이즈앱 기준 4910 사용자 수 분석 결과, 10대부터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80%로 MZ세대 남성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음을 증명했다. 1월 신규 설치자 수는 전월과 비교해 40% 늘었으며, 남성 패션 앱 중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3월 공식 론칭한 신생 플랫폼임에도 불구하고 가파른 성장세와 함께 남성 패션 앱 2위로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이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 락인(Lock-in)을 동시에 이끌며 성과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나노취향(취향 세분화)’ 시대에 접어들며 남녀노소 개인 맞춤형 쇼핑 경험에 대한 니즈가 더욱 커지고 있다. 에이블리는 전문몰 1위 규모 사용자로부터 확보한 취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 알고리즘을 꾸준히 정교화해 더 많은 고객을 모으고 재방문을 이끌어냈다. 4910 역시 에이블리의 추천 기술을 그대로 도입해 ‘대체 불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남녀 소비자를 모두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

◆스니커즈 브랜드 베자(VEJA), 신제품 기능성 러닝화 ‘콘도르 3 어드밴스드’ 출시

프랑스 스니커즈 브랜드 베자(VEJA)가 달리기 좋은 계절 봄을 맞아 더 강력해진 혁신 기술로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기능성 러닝화 ‘콘도르 3 어드밴스드(Condor 3 Advanced)'를 출시한다.

베자는 4년간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2019년 첫 번째 러닝화 ‘콘도르(Condor)’를 선보였다. 이후 2024년 베자만의 전문 혁신 기술과 연구개발, 바이오 기반의 소재 결합으로 ‘콘도르 3(Condor 3)’를 출시하여 아마존에서 10,000km 이상 달린 러너 대상의 테스트를 진행, 러너의 모든 속도에 맞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춘 새로운 스타일의 러닝화를 선보였다.

베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기능성 러닝화 ‘콘도르 3 어드밴스드(Condor 3 Advanced)’는 ‘콘도르 3’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다. 베자만의 최신 혁신 기술력으로 빠른 러닝뿐 아니라 가벼운 러닝까지 모든 러닝에 적합하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더 높은 반응성을 위해 미드솔(중창) 부분을 재설계해 더욱 뛰어난 안정성과 역동성을 제공한다. 가볍고 충격 흡수가 잘되는 비확장 에바(E.V.A.) 소재 기반의 ‘다이나믹 플레이트’를 적용, 무게를 276g 줄여 빠른 러닝은 물론 푹신한 쿠셔닝과 압력 분포를 유지해 편안하고 가벼운 러닝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아웃솔(밑창) 역시 마모를 줄여 내구성과 저항력을 향상시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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