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중국 콘텐츠 커머스 전문기업 그루비엑스(GroovyX)는 중국 환자 유치를 통해 작년 한해 누적 3,000명의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금년엔 대만과 홍콩 등 중화권 지역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고 14일 발표했다.
그루비엑스 권규범 대표는 “한국 의료 서비스의 세계화를 위한 행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초기 단계에서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 국가들을 주요 타깃으로 설정하고, 해당 시장에 맞는 전략을 통해 외국인 환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그루비엑스는 대만과 홍콩 환자를 대상으로 환자 유치 사업을 본격화를 통해 매출을 매달 갱신 기록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그루비엑스는 지난해 11월부터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시작하며 추가 타깃 국가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병원 맞춤형 해외 인플루언서 체험단 서비스를 통해 해외 의료 마케팅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온 그루비엑스는 AI를 활용한 환자유치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회사는 병원의 특화된 진료 서비스와 강점을 해외 잠재 환자에게 적극 알리며, 병원 상담 예약부터 통역 지원 등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모든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병원이 해외 신규 환자 유치의 높은 진입 장벽을 극복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얻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루비엑스는 해외 환자 유치 프로그램을 통해 병원의 의료 서비스를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직접 체험하고 이를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알리는 방식으로 병원에 대한 국제적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외국인 환자에게 한국 병원의 우수성을 실질적으로 알리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씨아이에스, 2024년 영업이익 593억원…역대 최대 실적 달성
씨아이에스(대표이사 김동진)는 2024년 매출액이 5천85억원, 영업이익은 593억원으로 기록돼 전년 대비 각각 64%, 52%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에 해당하는 수치다.
씨아이에스는 신개념 전극 공정 장비 개발과 차세대 배터리 소재 기술 확보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과 시장 대응력을 갖췄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2차전지 시장의 일시적 수요 둔화(캐즘)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씨아이에스는 신개념 전극공정 장비인 '하이브리드 건조 코터'를 출시하며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장비에는 레이저 건조 기술을 접목해 생산 속도를 기존 대비 두 배로 높이고 소비 전력을 절반 가까이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 탑재됐으며, 이를 통해 전극공정 장비 분야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차세대 배터리 기술인 전고체 배터리 소재 및 장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고 있다. 최근 일본과 유럽의 유명 자동차 제조사 및 북미 에너지 기업과 전고체 배터리 관련 비밀유지계약(NDA)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고체전해질 대량 양산을 위한 시범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연속식 생산 시스템을 도입해 차세대 배터리 시장 선점을 위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네오오토, 2024년 실적 발표…’매출액과 영업이익 호조’
네오오토(대표 김선현, 김원일, 212560)는 13일 공시를 통해 2024년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오토의 2024년 연간 매출액은 2,179억 원, 영업이익은 122억 원, 당기순이익은 173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0%, 18%, 45% 증가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설립 이래 최대 실적이다.
회사는 이번 실적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고객사의 완성차 판매 증가로 인한 부품 수요 확대와 유연생산시스템을 꼽았다. 네오오토 관계자는 “고객사의 인기차종인 HEV(하이브리드 차량)와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판매량이 증가했고 다양한 차종의 부품을 추가적인 설비투자 없이 생산이 가능한 유연생산시스템을 통해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네오오토는 2010년 설립 이후 정밀 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내연기관 및 전동화 부품 시장을 선도해 왔다. 2016년부터 북미 시장에 변속기 핵심 부품을 공급했고 2018년부터는 스텔란티스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용 부품을 공급하며 고객을 다변화했다. 2022년부터는 전기차용(EV) 부품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산업 이슈] 그루비엑스, 중화권 지역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 본격 확장 外
기사입력:2025-02-14 21:3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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