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맘스터치는 올해 ‘소비자 안전과 위생에 타협 없음’을 선포하고, 전국 모든 가맹점의 밀착 Q.S.C(Quality, Service, Cleanliness) 관리를 통해 매장 별 자체 위생 관리 역량 제고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를 위해 2월부터 1,450여개에 달하는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가맹본부가 매월 1회씩 연 12회 자체 Q.S.C(Quality 품질, Service 서비스, Cleanliness 청결) 전수 점검과 개선 지도를 실시하고, 매년 1회 외부 전문 심사기관을 통한 점검 및 지도를 진행하는 등 연간 총 13회에 걸친 가맹점 밀착 점검에 나선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약속인 엄격한 위생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는 한편, ‘고객 위생과 안전에 있어 단 0.1%의 누수도 허용하지 않는다’는 방침 아래, 가맹점 스스로 최고 수준의 품질 위생 관리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가맹본부 차원의 지원을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가맹점주 또는 점장이 스스로 점검하는 데일리 ‘일상체크’는 물론, ▲각 매장별 가맹관리팀 담당자가 월 1회(연 12회) 실시하는 ‘Q.S.C 점검 및 개선 코칭’, ▲식품위생 전문 심사기관의 연 1회 이상 '정기 위생점검' 실시, ▲식품안전 이슈 지역, 행사, 기간별 '기획점검' 실시 등 선제적인 위생 품질 감독을 실시한다.
또한, 중대 품질 위생 이슈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초동 대응을 위해 '비상 대응 프로세스'와 '식품 안전 공유 체계'를 강화 운영한다. 소비자 중대 클레임 발생 시 최초 원인 조사부터 재발 방지, 개선 조치까지 가맹본부가 함께 최적 대응하고, 품질경영팀 담당자에게 신속한 이슈를 공유할 수 있는 QR코드를 배포하여 가맹점 이슈 해결을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맘스터치, 전국 1,450개 가맹점에 매월 Q.S.C 전수 점검
기사입력:2025-02-17 14:5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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