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고 책임 음주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자사 주요 위스키 브랜드가 ‘안심 귀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발렌타인’, ‘아벨라워’, ‘더글렌리벳’, ‘로얄살루트’는 오는 2월 18일부터 약 2개월간 서울 및 전국 주요 업장에서 ‘안심 귀가 캠페인’을 진행하며, ‘카카오 T 대리 앱’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목표 중 ‘책임 있는 호스팅’ 활동의 일환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0년부터 연말연시, 그리고 추석 시즌과 같이 음주 소비량이 많은 시즌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책임 음주 메시지와 함께 책임 음주를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꾸준히 전파해 오고 있다.
여기에 올해는 구정 연휴 직후 여전히 음주 소비량이 많은 점을 착안, 책임 음주 메시지와 함께 음주 운전 근절을 위한 메시지도 함께 전파하기 위해 ‘안심 귀가 캠페인’을 기획,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책임 음주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코리아 위스키 제품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책임 음주 문화를 다시금 알리고, 음주 운전 근절과 함께 고객들의 안전한 귀가를 책임지고자 기획됐다”라며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책임 음주 문화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며 한국에 책임 음주 문화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밀리의서재, 김애란 《바깥은 여름》 완독 오디오북 공개
밀리의서재(대표 박현진, KOSDAQ 418470)는 브랜드 모델 김태리가 낭독한 《바깥은 여름》 완독 오디오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김애란 작가의 《바깥은 여름》은 일상 속 상실과 이별, 새로운 시작을 섬세한 문체로 담아낸 7편의 단편집이다. 제8회 젊은 작가상 대상 등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이 작품은 깊이 있는 서사와 정교한 감정선이 특징이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김태리는 이번 오디오북에서도 탁월한 감정 전달력을 발휘했다. 작품의 분위기와 인물의 감정선에 맞춰 보이스 톤과 연기를 섬세하게 조절하며, 한 편의 오디오 드라마와 같은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오디오북 공개 직후 청취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작가의 섬세한 감정 묘사와 김태리 배우의 목소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작품의 울림에 배우의 전달력이 더해져 감동이 더욱 커졌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밀리의서재 독서당 이성호 본부장은 “작품의 문학성과 배우의 예술성이 만나 더욱 깊이 있는 사유와 몰입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작품의 본질을 살리면서 한층 몰입도 높은 독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강남언니, 428억 시리즈 C 투자 유치
미용의료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대표 홍승일)가 428억원의 시리즈 C 라운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 C 라운드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신한벤처투자, KT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키움인베스트먼트 등이 투자했다. 프리미어파트너스, 인터베스트, 아주IB투자, DSC인베스트먼트도 후속 투자자로 참여했다. 한국투자파트너스는 이사회에 새롭게 참여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강남언니는 글로벌 미용의료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2019년 11월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한 강남언니는 한국 병원을 찾는 외국인 환자와 일본 현지 병원을 찾는 현지 유저를 대상으로 병원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11월에는 글로벌 서비스 ‘언니(UNNI)’의 태국어 버전을 출시하며 태국 사업을 확장 중이다.
또한 강남언니는 미용의료 병원을 위한 B2B 솔루션 신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CRM 소프트웨어, 사진촬영장비 등 미용의료 병원에 특화된 B2B 솔루션을 제공하여 병원의 효과적인 고객 관리와 마케팅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투자사는 “강남언니는 미용의료 고객과 병원이 겪는 문제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팀이다. 이미 강남언니가 증명한 한국과 일본에서의 플랫폼 성과에서 나아가 글로벌 전체를 선도하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하며 글로벌 미용의료 시장의 혁신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주요 위스키 브랜드와 함께 ‘안심 귀가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2-17 15:01:4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83.42 | ▲13.01 |
코스닥 | 717.77 | ▲6.02 |
코스피200 | 328.35 | ▲2.0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2,509,000 | ▲12,000 |
비트코인캐시 | 487,800 | ▼1,900 |
이더리움 | 2,306,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00 | ▲140 |
리플 | 3,005 | ▲3 |
이오스 | 906 | ▼4 |
퀀텀 | 3,10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2,527,000 | ▲27,000 |
이더리움 | 2,304,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800 | ▲140 |
메탈 | 1,204 | ▼1 |
리스크 | 760 | ▲3 |
리플 | 3,005 | ▲5 |
에이다 | 915 | ▼2 |
스팀 | 221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2,500,000 | ▲20,000 |
비트코인캐시 | 487,900 | ▼1,900 |
이더리움 | 2,305,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80 | ▲90 |
리플 | 3,007 | ▲6 |
퀀텀 | 3,102 | ▼5 |
이오타 | 23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