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024년 7월부터 약 6개월 동안 약 1,790만 명의 국내 법적음주허용연령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의 중요성을 알리며 2024 하반기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은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2023년부터 이어온 책임음주 캠페인이다. 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목표 중 ‘책임 있는 호스팅’ 활동의 일환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0년부터 다수의 기관 및 오피니언 리더들과 함께 국내 법적음주허용연령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책임음주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에서 전개해 왔다.
이번 2024 하반기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은 지난 7월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들이 ‘드링크 모어 워터 직원 챌린지’ 영상을 제작, 책임음주 홍보 대사로 책임음주의 중요성을 자신과 친구, 가족들에게 영상을 통해 전달하며 시작됐다.
이후,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주요 브랜드들도 팝업 및 제품 간담회에서 ‘드링크 모어 워터’ 존을 설치하며 캠페인에 동참, 행사장 현장에서 약 3만 명의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과 함께 부산 락 페스티벌에서 ‘드링크 모어 워터’ 팝업 부스를 운영, 페스티벌에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했다. 더불어 ‘드링크 모어 워터’ 팝업 부스에서 진행한 책임음주 인식 조사 결과, 2,000명의 설문 참석자 중 약 70%가 이미 책임음주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고 답해, 지난 5년간 진행한 책임음주 캠페인에 대한 유의미한 결실을 엿볼 수 있었다.
◆케이스티파이, 디젤과 손잡고 테크 액세서리 컬렉션 출시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디젤(DIESEL)과 실용성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완벽하게 조화시킨다는 공통의 철학을 담은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해당 협업은 패션과 기능의 경계를 허무는 테크 액세서리를 선보이며 창의적인 디자인에 대한 두 브랜드의 신념을 녹여낸 컬렉션으로, 최첨단 디자인과 일상의 실용성을 결합하고 디젤의 독특한 시각으로 재해석한 테크 액세서리 제품들을 선보인다. 컬렉션 제품으로 폰케이스 뿐 아니라 맥북 케이스 및 아이패드 케이스 외에도 무선 충전기, 파워뱅크, 스내피 카드홀더 스탠드 등 다양한 테크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다.
케이스티파이 x 디젤 컬렉션 디자인은 그런지 라인과 반다나 라인 총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되어 기대감을 높인다. 그런지 라인은 디스트로이드 마감과 인더스트리얼 하드웨어 요소를 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반다나 라인은 디젤 SS25 런웨이 컬렉션에서 선보인 디젤의 강렬한 프린트가 돋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케이스티파이 특유의 기능적인 기존 테크 액세서리 외에도 메탈 그립 스탠드, 체인 스트랩, 카라비너 등을 추가하여 기능적 측면에 디젤의 아이코닉한 미학을 더해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요소를 극대화하였다. 해당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은 디젤의 상징적인 1DR 백의 고광택 메탈릭 로고에서 영감받은 “Oval D로고” 맥세이프 그립 스탠드로, 손쉽게 휴대폰 거치할 수 있게 안전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맥세이프 기능으로 간단한 탈부착이 가능케 해 기능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골든구스, 배우 제인 폰다와 함께한 새로운 슈퍼스타 캠페인 공개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출발한 브랜드 골든구스(GOLDEN GOOSE)가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스니커즈인 슈퍼스타(Super-Star)의 캠페인 ‘본 투비 슈퍼스타(Born to be a Super-Star)’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하는 슈퍼스타 캠페인은 아카데미상 수상자이자 활동가, 문화적 아이콘인 전설적인 미국 여배우 제인폰다 (Jane Fonda)를 중심으로 시대를 초월하는 슈퍼스타의 본질을 고스란히 담아내었다. 배우 제인 폰다는 확고한 활동가 정신과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연기까지 에너지, 우아함, 굳은 의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영감을 주고있는 인물 중 하나다.
대담한 추진력과 역설적인 매력이 담긴 ‘본 투비 슈퍼스타(Bornto be a Super-Star)’ 캠페인 영상은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생생한 여정을 선사하며,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무한한 가능성을 재정의하는 사람들을 조명했다. 또한 골든구스는 배우 제인 폰다를 비롯해 자신의 분야를 새롭게 개척해 나가는 주인공들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완성해 나가며 다양한 커뮤니티와의 관계를 공고하게 다지고 있다.
이번 슈퍼스타 캠페인은 골든구스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며 선보이는 캠페인 중 하나로, 호주 출신의 스케이트 보더이자 올림픽 금메달을 두 번 차지한 키건팔머(Keegan Palmer), 이탈리아 출신의 패럴림픽 선수이자 ‘인클루시브 빠델 투어(Inclusive Padel Tour)’의 설립자인 알레산드로 오솔라(Alessandro Ossola), 미국 출신의 레스토랑 경영자이자 기업가인 조 배스티아니치(Joe Bastianich), 그리고 유명 패션 스타일리스트 크리스티나 에를리히(Cristina Ehrlich)가 이번 캠페인을 함께 하였으며, 그들은 캠페인 속에서 각자 자신만의 유니크한 이야기를 담아내며 슈퍼스타 스니커즈를 소개한다. 다양한 인물들과 함께한 ‘본 투비 어 슈퍼스타(Born to be a Super-Star)’ 캠페인을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한계를 뛰어넘으며 꿈을 향해 도전하는 정신, 그리고 우리 모두가 빛나는 ‘슈퍼스타(Super-Star)’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내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드링크 모어 워터’ 책임음주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2-19 17:41:1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34.00 | ▼20.58 |
코스닥 | 766.87 | ▼7.78 |
코스피200 | 348.40 | ▼3.5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800,000 | ▼446,000 |
비트코인캐시 | 477,200 | ▼4,700 |
비트코인골드 | 5,750 | ▲180 |
이더리움 | 4,093,000 | ▼6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100 | ▼390 |
리플 | 3,765 | ▼30 |
이오스 | 935 | ▼7 |
퀀텀 | 4,325 | ▼6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800,000 | ▼567,000 |
이더리움 | 4,092,000 | ▼5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150 | ▼290 |
메탈 | 1,403 | ▼10 |
리스크 | 1,117 | ▼10 |
리플 | 3,766 | ▼26 |
에이다 | 1,128 | ▼9 |
스팀 | 249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890,000 | ▼480,000 |
비트코인캐시 | 477,500 | ▼5,500 |
비트코인골드 | 3,910 | ▼90 |
이더리움 | 4,094,000 | ▼5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090 | ▼450 |
리플 | 3,765 | ▼29 |
퀀텀 | 4,353 | ▼47 |
이오타 | 33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