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 外

기사입력:2025-02-21 15:49: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의 ‘이구홈위크’ 기획전이 전년 동일 행사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총 판매량은 2배 증가했고 구매 고객 수도 85%가량 증가했다.

이번 ‘이구홈위크’ 흥행의 배경에는 주요 인기 카테고리인 주방용품과 홈 패브릭 중심의 기획전과 마케팅이 주효했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스토리를 지닌 테이블웨어, 쿡웨어, 침구류, 홈웨어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고객별로 맞춤 추천해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더불어 자신만의 인테리어 취향을 갖기 시작한 25~39세 고객이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홈 스타일링 상품 큐레이션도 강화했다.

고객이 선호하는 홈 브랜드의 할인 정보를 먼저 보여주는 ‘앙코르 입점회’ 기획전도 성장세를 견인했다. 헤리티지 있는 글로벌 홈 브랜드 사브르, 스타우브, 글로벌 나이프 등은 거래액 4억 원 이상을 돌파했다. 오끼뜨, 핀카, 마틸라 등 주목받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2억 원 넘는 거래액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냈다. 앙코르 입점회는 고객에게 인기 높은 29CM 입점 브랜드 아이템을 하루 최대 29% 할인가로 선보이는 행사다.

거래액 비중으로 보면 냄비·프라이팬·그릇 등 주방용품이 행사 전체 거래액의 40%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판매됐다. 홈웨어·침구·타월 등 홈 패브릭이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어 가구·조명·생활용품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화병·러그 등 홈 인테리어 소품은 전년 대비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

자신만의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의 첫 시작을 응원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오픈 3일 전부터 진행된 ‘이구홈 취향 키트 이벤트’ 응모 수는 누적 35만 건을 기록했다. △호텔 침실 △파스텔 톤 침실 △그린 데스크 △싱그러운 주방 △주말 브런치 △정갈한 한 상 키트 등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선택지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코치, 2025 봄 캠페인 ‘On Your Own Time’ 공개

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2025 봄 컬렉션과 함께 새로운 캠페인 ‘On Your Own Time’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코치 글로벌 앰버서더 이영지, 엘 패닝(Elle Fanning), 나자(Nazha), 코우키(Kōki)가 참여해 ‘모든 순간을, 나답게’ 자신만의 속도로 살아가는 용기의 메시지를 강조한다. 이는 ‘진정한 나 자신이 될 용기(Courage To Be Real)’라는 코치의 브랜드 메시지를 반영하며, 사회적 기대에서 벗어나 각자의 속도에 맞춰 살아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코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Stuart Vevers)는 “이번 캠페인 이미지는 자유로움과 즉흥성이 돋보이며, 마치 도시의 분주한 일상 속에서 우연히 포착된 개인적인 순간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어 “사진작가 일레인 콘스탄틴(Elaine Constantine)은 이러한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담아내는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코치가 추구하는 감성과도 완벽하게 맞닿아 있다”고 덧붙였다.

헨리 스콜필드(Henry Scholfield) 감독이 연출한 두 편의 캠페인 영상은 엘 패닝과 나자가 사회적 압박에서 벗어나 자신감을 갖고 자신만의 속도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다. 빠르게 돌아가는 도시 속에서 쏟아지는 뉴스 알림, SNS 소식, 캘린더 초대 등에 압도된 두 주인공은 이내 마음을 다잡고 휴대폰을 코치 태비백에 넣는다. 그 순간, 마음가짐이 변화하기 시작하며 삶의 속도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들은 주변 사람들의 움직임 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하며 때로는 빠르게, 때로는 천천히 리듬을 바꾸며 자신만의 속도를 되찾는다. 이러한 여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영상 속에서 코치 태비백은 주인공들이 자신만의 시간과 속도를 찾는 과정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한다.

◆코닥어패럴, 포토그래퍼의 워크자켓 ‘메일러 컬렉션’ 출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2025년 신상품 ‘메일러 컬렉션’을 출시했다.

코닥어패럴의 ‘메일러 컬렉션’은 포토그래퍼가 실제 촬영 현장에서 착용하는 워크웨어를 모티브로 한다.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현장을 누비는 포토그래퍼의 활동성을 보장하는 컨셉으로 세미 오버핏과 구김 가공, 수납이 용이한 포켓 스타일등 기능적 디테일부터 디자인까지 충분히 녹였다. 특히, 130여년 역사의 코닥(KODAK)필름 헤리티지에 기반한 사진봉투 라벨을 아트워크로 활용해 코닥만의 아카이브를 현 트렌드로 복각한 것이 특징이다. 간절기부터 시즌 내내 착용이 가능한 두께감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그린과 옐로우, 네이비, 아이보리 등 채도 선명한 컬러는 일상은 물론, 여행과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할 때도 완성도를 높인다.

함께 공개한 화보 테마는 ‘도심 속 모험’으로 코닥 특유의 생동감과 아날로그 감성이 드러난다. 여기에 빈티지한 색감의 배경과 레트로 컨셉의 필름 카메라 소품으로 이국적 느낌을 더했다.

주력제품인 ‘메일러 가먼트 워싱 자켓’은 섬세한 공정이 필요한 가먼트 워싱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구김과 부드러운 촉감, 살짝 바랜 듯한 빈티지 색감이 특징이다. 전면 포켓은 상단과 측면 모두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며, 레이어드 스타일링이 용이해 단독 착용 또는 셔츠, 티셔츠에 아우터로 입는 등 활용도가 높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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