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27일(목)부터 신선 경쟁력 강화 캠페인 '신선지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신선지능'이란 고객이 신선 식품을 구매할 때 고민하는 품질 요소들을 안내물에 고지해, 고객이 가지고 있는 걱정거리를 해결해주는 롯데마트의 마케팅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시즌별 특화 상품인 수박, 사과, 전복 등에 한정해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고객 대상으로 진행함으로써 ‘고르지 않아도 실패 없는 신선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다만 소비자 측면에서는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의 결과와 최종 가치를 매장에서 쉽게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존재했다"라고 밝혔다.
이에 롯데마트는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통해 개선된 신선 식품을 직원이 알려주지 않아도 고객 스스로 인지할 수 있게 하는 캠페인이 필요하다고 판단, 2025년 신규 마케팅 캠페인으로 '신선지능'을 기획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토대로 고객에게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신선지능' 캠페인의 특징은 '고객 피드백 반영'에 있다. '신선지능' 캠페인에서는 신선 식품 품질에 대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방문객이 실제 남긴 VOC(고객의 목소리)를 대량 조사해 문제점을 파악한다. 더불어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주요 온라인 쇼핑 채널과 인터넷 커뮤니티에 나온 신선 식품 후기 6만건을 AI를 통해 분석함으로써 소비자가 바라는 신선 식품에 대한 기준을 더욱 구체화했다.
롯데마트는 삼겹살 외에도 사과, 전복, 한우 등 구매율이 높은 신선 식품을 ‘신선지능’ 캠페인 대상으로 선정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마트, 신선 경쟁력 강화 캠페인 ‘신선지능’ 진행
기사입력:2025-02-26 08: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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