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미후루코리아가 사업자를 위한 ‘스미후루 공식 사업자몰’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미후루 공식 사업자몰(이하 사업자몰)’은 대량 구매가 필요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기업간 거래(B2B) 전용몰로, 사업자 고객의 편의 증대 및 맞춤형 혜택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사업자몰에서는 스미후루코리아가 지난해 출시한 가공식품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과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3종을 사업자를 위한 특별한 구매가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관계사 에스피프레시(SP fresh)의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폴앤박(PAUL&PARK)’ 제품과 자몽향 토마토, 망고향 토마토 등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과일 브랜드 ‘왓더프룻’의 다양한 제품도 선보이며 선택 폭을 넓혔다.
스미후루코리아는 대표 바나나인 ‘감숙왕’과 ‘풍미왕’ 등 신선 제품 라인업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감숙왕’은 필리핀 고산지대에서 큰 기온 차를 견디며 자라 특유의 달콤하고 찰진 식감이 특징이다.
◆에이블리,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기능’ 고도화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사이즈 추천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블리 사이즈 추천 기능은 월 936만 명 이상의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 규모 사용자로부터 쌓이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상품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의류 카테고리 상품 쇼핑 시 이용 가능하며, 유저가 키, 체중, 상·하의 사이즈 등 신체 정보를 입력하면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가진 유저의 구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 준다.
이번 개편으로 유저는 한층 직관적으로 체형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먼저 상품 상세 페이지 내 분리돼 있던 ‘실측’ 탭(실측 사이즈 정보 제공)과 ‘사이즈 추천’ 탭을 ‘사이즈’ 탭으로 일원화했다. 유저가 별도의 탭을 방문하지 않고도 구매 과정에 도움이 되는 사이즈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쇼핑 동선을 단축한 점이 핵심이다.
상품별 사이즈 구성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도 도입했다. S, M, L, XL 등 다양한 사이즈 옵션이 존재하는 경우, 나와 유사한 체형을 가진 유저가 가장 많이 구매한 사이즈와 각 옵션별 상세 구매 비율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단일 사이즈일 경우,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지닌 유저 몇 명이 해당 상품을 구매했는지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즈 추천 기능 개편 이후 일주일간(2월 5일~11일)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사이즈 탭을 클릭한 유저 중 실제 상품을 구매한 유저 수는 전월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정교한 사이즈 추천이 구매 전환을 돕는 촉매제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디아지오코리아, 블렌디드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 루비’ 출시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생동감 넘치는 과일 향과 부드러운 풍미가 매력적인 신제품 ‘조니워커 블랙 루비’를 출시한다.
‘조니워커 블랙 루비’는 마스터 블렌더 ‘엠마 워커(Emma Walker)’가 조니워커의 대표적인 제품인 ‘조니워커 블랙’을 재해석해 탄생한 제품이다. 2024년과 2025년 스페셜 릴리즈로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끈 싱글 몰트 위스키 ‘로즈아일(Roseisle)’과 레드 와인 캐스크, PX 올로로소 캐스크에서 숙성된 위스키를 블렌딩해 깊고 풍부한 과일향을 완성했다. 여기에 버번 캐스크에서 숙성된 위스키를 더해, 달콤한 캐러멜과 바닐라의 미묘한 풍미를 더했다.
신제품 조니워커 블랙 루비는 무화과, 자두, 마라스키노 체리를 연상시키는 깊고 풍부한 과일 향과 달콤함이 입안 가득 퍼지며 강렬한 아로마를 선사한다. 마무리에서는 은은한 스파이스와 스모키한 여운이 더해져 깊은 인상을 남긴다. 풍부한 과일 향과 대담한 깊이를 지니고 있어 니트로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칵테일과 하이볼에도 이상적이다. 조니워커는 출시와 함께 ‘조니워커 블랙 루비 스윗 앤 사워’, ‘블랙 루비 네그로니’, ‘블랙 루비 하이볼’ 등 블랙 루비만의 독창적인 시그니처 칵테일 레시피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조니워커는 음악, 전시 등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하며 ‘조니워커 블랙 루비’만의 독창적인 위스키 문화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디아지오코리아 이유미 마케팅 매니저는 “’조니워커 블랙 루비’는 조니워커의 상징적인 슬로건 ‘킵 워킹(Keep Walking)’처럼 끝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탄생한 신제품이다”며, 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조니워커 블랙 루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B2B’ 사업 확대한다 外
기사입력:2025-02-26 09:09:0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32.78 | ▼88.97 |
코스닥 | 743.96 | ▼26.89 |
코스피200 | 334.27 | ▼12.1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6,018,000 | ▼483,000 |
비트코인캐시 | 464,100 | ▼1,400 |
비트코인골드 | 5,810 | ▼10 |
이더리움 | 3,302,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860 | ▼80 |
리플 | 3,223 | ▼10 |
이오스 | 829 | ▼2 |
퀀텀 | 3,738 | ▼2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950,000 | ▼670,000 |
이더리움 | 3,299,000 | ▼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850 | ▼130 |
메탈 | 1,287 | ▼5 |
리스크 | 1,002 | ▼3 |
리플 | 3,221 | ▼11 |
에이다 | 953 | ▼7 |
스팀 | 224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6,040,000 | ▼470,000 |
비트코인캐시 | 465,600 | 0 |
비트코인골드 | 3,610 | ▲10 |
이더리움 | 3,302,000 | ▼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860 | ▼200 |
리플 | 3,221 | ▼12 |
퀀텀 | 3,738 | ▼20 |
이오타 | 300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