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허벌라이프가 지난 23일 대구스타디움 및 대구 도심에서 진행된 '2025 대구마라톤대회'를 공식 후원했다고 밝혔다.
‘대구마라톤대회’는 국내 유일 세계육상연맹(WA, World Athletics) 인증 '골드라벨’ 대회에 3년 연속 선정된 세계적인 대회다. 2001년 창설 이후 2009년 세계 대회 승격을 거쳐 상금 인상, 코스 신설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제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 대회에는 선수들이 참여하는 엘리트 풀 코스부터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마스터즈 풀, 하프, 10㎞, 건강달리기까지 총 5개 부문에 걸쳐 역대 최다 인원인 4만 2백여 명이 참가했으며, 한국허벌라이프 임직원 및 디스트리뷰터 170여 명도 현장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몸소 전파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이날 대회 참가자들에게 ‘포뮬라 1(Formula 1) 건강한 식사’ 및 ‘프로틴 바 디럭스’ 등 자사의 대표 뉴트리션 제품을 제공하며 에너지 보충 및 건강한 완주를 응원했다. 허벌라이프의 스테디셀러인 ‘포뮬라 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 및 17가지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 식이섬유 등을 고루 함유한 간편대용식으로 참가자들의 균형 잡힌 영양 보충을 도왔다. 달콤한 바닐라향 아몬드맛이 돋보이는 ‘프로틴 바 디럭스’는 단백질 10g과 7가지 필수 비타민,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트랜스 지방 0g으로 부담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간식이다.
이외에도 한국허벌라이프는 브랜드 공식 부스 내 룰렛, 주사위 게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하고 쉐이커 보틀, 물병, 그린백, 체중계 등 브랜디드 굿즈로 구성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현장 분위기에 활기를 더했다.
◆투썸플레이스, ‘디카페인 콜드브루’ 누적 판매량 150만 잔 돌파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디카페인 콜드브루’ 누적 판매량이 15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한 생활 습관을 향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며, ‘낮추면 낮출수록 좋다’는 의미를 지닌 ‘저저익선’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이로 인해 칼로리·당분·카페인 등을 현저히 낮춘 식음료의 인기가 높아지며, 카페인 함량을 대폭 낮춘 디카페인 커피 역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역시 디카페인 커피를 향한 높아진 수요를 반영, 지난 8월 ‘디카페인 콜드브루’와 ‘디카페인 오틀리 콜드브루’를 론칭해 디카페인 커피 라인업을 강화했다. ‘디카페인 콜드브루’ 2종은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 상승세를 이어가며, 누적 판매량(24년 8월~25년 2월 25일) 150만 잔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하루 평균 8000잔씩 판매된 수치다. 디카페인 커피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오후 2시 이후부터 저녁 시간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2030세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이는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MZ세대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특히 추운 겨울에도 ‘얼죽아’를 고집하는 이들 사이에서 ‘디카페인 콜드브루’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8월 커피 판매 순위에서 5위를 기록했던 ‘디카페인 콜드브루’는 올 1월에는 한 단계 상승한 4위를 차지하며 판매 호조세를 보였다. 이러한 상승세는 아이스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수요와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인식 변화가 맞물린 것으로 분석된다.
◆홈쇼핑모아, 2월 모바일 홈쇼핑 순금 주문액 88% 증가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최근 금 수요 증가와 함께 2월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순금 주문액이 전 월 대비 88%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2월 1일부터 20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국내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판매하는 골드바를 포함한 순금 제품 주문액은 전월 동기 대비 88%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홈쇼핑에서 순금 상품 방송 시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송 알람 설정 건수도 전월 대비 45% 증가했고, 순금 관련 검색량도 동기간 121% 증가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에 홈쇼핑모아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순금 관련 제품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순금’ 서비스를 오픈했다. 홈쇼핑모아 메인 화면 숏컷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순금’ 서비스는 현재 홈쇼핑에서 판매중인 금 상품을 골드바 / 목걸이 / 반지 / 팔찌 등 종류에 따라 확인할 수 있고, 인기 상품과 방송 알림 예약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2025 대구마라톤대회’ 공식 후원 外
기사입력:2025-02-26 20:18: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43.13 | ▲6.03 |
코스닥 | 719.41 | ▼5.74 |
코스피200 | 355.18 | ▲1.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4,463,000 | ▲4,000 |
비트코인캐시 | 478,600 | ▲2,400 |
비트코인골드 | 2,830 | ▼15 |
이더리움 | 2,97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200 | ▲100 |
리플 | 3,527 | ▼11 |
이오스 | 829 | ▲10 |
퀀텀 | 3,170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4,515,000 | ▲41,000 |
이더리움 | 2,977,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190 | ▲70 |
메탈 | 1,147 | ▲5 |
리스크 | 839 | ▲3 |
리플 | 3,530 | ▼10 |
에이다 | 1,050 | ▲2 |
스팀 | 201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4,570,000 | ▲80,000 |
비트코인캐시 | 476,200 | 0 |
비트코인골드 | 2,400 | ▼30 |
이더리움 | 2,978,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200 | ▲100 |
리플 | 3,531 | ▼10 |
퀀텀 | 3,174 | 0 |
이오타 | 27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