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당근이 자체 숏폼 서비스인 ‘당근 스토리’에서 활동할 인플루언서를 상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23년 11월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에서 시작해 지난해 12월 전국으로 확장한 당근 스토리는 국내 최초의 지역 기반 숏폼 서비스로, 작년 4월부터 양질의 동네 콘텐츠를 제공할 인플루언서를 모집해왔다. 당근 스토리는 최근 전국 오픈에 힘입어 더 많은 지역의 이웃들이 폭넓은 동네 이야기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인플루언서 모집 규모를 대폭 확대하게 됐다.
당근 스토리 인플루언서 지원 방법은 간단하다. 영상 길이 15초, 설명 30자 이상의 숏폼을 3개 이상 업로드한 후 당근 앱 검색창에서 ‘인플루언서’를 검색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 기준으로는 당월 영상의 누적 조회수, 업로드 수, 운영진 검수 기준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며, 매주 금요일마다 최종 선정된 인플루언서에 한해 개별 알림으로 선정 소식이 전달될 예정이다.
당근 스토리 인플루언서로 최종 선정되면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먼저 영상 개수에 제한 없이 영상 한 건당 최대 1천원의 당근머니가 영상 업로드 즉시 지급되며, 각 영상에 대한 보상 수준(0~1,000원)은 AI가 자동으로 영상의 퀄리티, 카테고리 적합도 등 여러 요소를 분석해 결정된다. 이외에도 매월 시청 성과에 따른 추가 보상과 함께 인플루언서 전용 프로필, 닉네임, 배지 등의 특전도 제공된다.
강지환 당근 스토리 기획자는 “이번 인플루언서 모집 확대를 통해 이웃들의 소소한 일상부터 지역 정보까지, 동네 곳곳의 숨은 이야기가 더욱 활발하게 공유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당근 스토리를 통해 이웃들이 지역 커뮤니티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뷰런테크놀로지, 중소기업기술마켓 통해 최신 공간정보기술 선보여
라이다(LiDAR) 인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뷰런테크놀로지가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추진한 프로젝트의 핵심기술을 중소기업기술마켓을 통해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핵심기술은 2024년 공주 대백제전 행사에서 인파 감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중소기업기술마켓 등록을 통해 많은 공공기관과의 매칭이 기대되고 있다.
중소기업기술마켓은 중소기업의 혁신 기술을 공공기관과 연결하여 판로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LX를 비롯하여 한국도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108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중소기업기술마켓을 통해 혁신제품 지정 시 공공기관은 해당 중소기업의 혁신기술을 금액 무관하게 3년간 수의계약 체결이 가능하다.
2024년 공주 대백제전은 하루 최대 3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문화축제로, 안전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뷰런테크놀로지는 행사장 내 4개소에 총 6세트의 라이다를 설치하여 보행자 수를 정확하게 카운트하고 혼잡도를 분석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파 흐름을 모니터링하고, 잠재적인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했다.
◆밀크, 아비트럼으로 마이그레이션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가속’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글로벌 Web3 생태계 확장을 위해 세계 최대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아비트럼(Arbitrum)’으로의 마이그레이션 계획을 27일 밝혔다.
밀크파트너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환경에 발맞춰 웹3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적 인프라를 확보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루니버스 메인넷에서 아비트럼 원체인으로 이전하기로 결정했다.
밀크는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통합 관리·교환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기업마다 각기 다른 데이터 및 포인트 정책을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하고 포인트 활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시장을 혁신해왔다. 밀크파트너스는 에어아시아, 야놀자, OK 캐시백, 롯데 엘포인트, CU, 메가박스 등 국내외 주요 대기업들과 함께 포인트 교환 생태계를 구축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밀크파트너스는 이번 아비트럼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국내외 대기업과의 파트너십뿐만 아니라 아비트럼 생태계 내의 다양한 웹3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아비트럼은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중 가장 높은 확장성을 갖춘 플랫폼으로, △Defi 프로젝트 420개 △AI & Depin 33개 △Gaming 63개 등 1천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온보딩되어 있다. 밀크는 아비트럼의 기술적 강점과 글로벌 영향력을 활용해 더욱 확장된 생태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와의 마케팅 협업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발굴 및 해외 시장 진출에도 더욱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150만 명에 달하는 밀크의 디앱 이용자와 아비트럼 재단의 기술력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웹3 기반의 다양한 마케팅, 사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방송이슈] 당근,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 인플루언서 모집 外
기사입력:2025-02-27 19:3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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