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봄 패션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는 ‘이구패션위크(29 Fashion Week)’를 오늘(5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이구패션위크는 패션 디자이너가 신규 컬렉션을 시즌 시작 전에 공개하는 ‘패션 위크’ 컨셉에 맞춰 인기 브랜드의 25SS 신상품을 최대 2주 앞당겨 미리 선보인다. 매일 오전마다 29CM에서 지금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의 25SS 시즌 신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 패션에서는 △드파운드 △로우클래식 △르니나 △오버듀플레어 등이 참여하고 △로우로우 △어나더오피스 △이스트로그 등 유니섹스 브랜드도 신상품을 선보인다. △노스페이스 △디키즈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해 총 470여 개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선발매한다.
이번 이구패션위크를 방문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오전에는 봄 시즌 인기 패션 상품을 한정 수량 경품으로 제공하는 ‘신상 체크인’ 이벤트를 운영한다. 패션의 도시인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영국 런던을 각각 여행할 수 있는 200만 원 상당의 항공권 기프트 카드를 지급하는 ‘패션 트립 체크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29CM는 이구패션위크 동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2%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25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4만 5천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동시에 지급한다.
기획전 기간에 고객이 취향에 맞는 봄 신상품을 발 빠르게 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이 좋아할 만한 신상품을 제안하는 ‘당신을 위한 추천’과 ‘실시간 인기 랭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헤미안룩, 모카무스 코디, 화사한 봄 상의, 모노톤 아우터, 출근룩, 하객룩 등 올봄 패션 트렌드로 주목받는 6가지 키워드를 활용한 18명의 패션 인플루언서 스타일 큐레이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구패션위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늘(5일) 오전 10시부터 29CM 앱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씰리침대, 더현대 서울 ‘씰리 아뜰리에’ 팝업 스토어 오픈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씰리 아뜰리에’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씰리 아뜰리에’는 3월 7일부터 10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 팝업 행사장에서 전개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10월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성황리에 운영된 팝업스토어의 연장선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씰리침대만의 최상의 숙면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씰리침대를 상징하는 목화와 구름, 브랜드 고유 컬러인 파란색을 활용해 포근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씰리 아뜰리에’에서는 144년의 헤리티지와 혁신 포스처피딕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출시된 연결형 스프링 모션 매트리스의 무중력 수면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씰리 모션플렉스 존’과, 브랜드의 시작이 된 목화를 모티브로 꾸민 ‘씰리 가든’, ‘엑스퀴짓 헤븐리 시더’, ‘셀레시얼 플러쉬’ 등 씰리침대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씰리 익스피리언스’, 총 3개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모든 공간이 씰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포토존으로 꾸며져 방문객들이 사진을 찍으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모션플렉스’를 체험하는 모든 고객에게 휴대용 압축 타월을 제공하며, 구매 시 메모리폼 베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구매 견적서를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 스마트 탁상시계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쇼핑엔티, 상품리뷰 자동분석 ‘AI상품평’ 서비스 개시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인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고객의 구매 결정 편의성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통해 상품 리뷰를 자동 분석해 주는 ‘AI상품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AI가 수만 건의 상품 리뷰를 자동 분석해 최대 5개의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정리해 제공한다. 긍정 키워드는 핑크색으로 표시해 한눈에 리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리뷰 내용을 요약해 제공하는 ‘리뷰 간추려 보기’ 기능도 제공된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제품의 강점과 약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포토 리뷰 중심의 정보를 통해 직관적인 쇼핑을 경험할 수 있다. 방송 상품의 경우, 쇼호스트 음성을 활용한 ‘한 줄 요약’ 서비스를 추가해 제품의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전달한다.
쇼핑엔티는 AI상품평 도입을 통해 정보 과부하로 인한 소비자의 고민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패션위크’ 선발매 기획전 개최· 外
기사입력:2025-03-05 10:05:2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81.12 | ▼76.86 |
코스닥 | 672.85 | ▼20.91 |
코스피200 | 332.40 | ▼10.5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2,825,000 | ▼1,254,000 |
비트코인캐시 | 449,500 | ▼3,300 |
이더리움 | 2,719,000 | ▼2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020 | ▼110 |
리플 | 3,114 | ▼35 |
이오스 | 923 | ▼12 |
퀀텀 | 2,86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4,100,000 | ▼151,000 |
이더리움 | 2,742,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040 | ▼60 |
메탈 | 1,046 | ▼7 |
리스크 | 764 | ▼2 |
리플 | 3,146 | ▼10 |
에이다 | 979 | ▲2 |
스팀 | 190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2,810,000 | ▼1,330,000 |
비트코인캐시 | 453,700 | 0 |
이더리움 | 2,718,000 | ▼2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120 | ▲50 |
리플 | 3,114 | ▼36 |
퀀텀 | 2,887 | 0 |
이오타 | 25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