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4-25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서 2관왕 차지 外

기사입력:2025-03-05 16:15: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산업부가 후원한 ‘2024-25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2024-25 ECCK Sustainability Award)’에서 '순환 경제’와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Europe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탄소 중립을 위한 국내외 기업의 노력을 촉진하고 알리기 위해 지난 2022년 처음으로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를 신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는 총 5개 분야로 ▲기후 행동(Climate Action) ▲순환 경제(Circular Economy) ▲청정 에너지(Clean energy) ▲녹색 금융(Green Finance)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iversity Equity Inclusion),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2개 기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기업 정책과 다양한 활동들의 성과를 인정받아 ‘순환 경제’와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두 개 카테고리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본사 차원의 활동뿐만 아니라, 국내 상황에 맞춰 지속 가능·책임 경영을 적극 실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23년에 이어 연속 2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2019년 ‘2030 지속 가능&책임 경영 로드맵 ‘Good Times from a Good Place’을 발표했으며,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 정책에 맞춰 ▲환경보존 ▲인간 존중 ▲자원 선순환 ▲책임 있는 호스팅의 4가지 분야에서 한국 상황에 맞는 다양한 활동들을 실천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순환 경제' 실현을 위해 그룹 차원에서 포장 체계를 개편하고 병 무게를 줄여 폐기물 및 탄소 배출량을 줄였으며, 대용량 리필 시스템을 도입해 재활용 유리 사용률을 높이고 있다. 그리고 페르노리카 코리아 차원에서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하고, 탄소 배출 최소화 방식으로 제품을 배송하며, 2차 패키지 축소로 연간 35톤의 종이 감축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법인 차량을 하이브리드로 교체해 연간 76톤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내고 있다.

임직원들도 관련 활동에 동참해 사내에서 자원의 재사용·재활용 및 불필요한 자원 낭비 절감을 실천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나무 심기 및 강변 정화 활동 등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2022년부터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교육을 운영해 150개 업장, 550여 명의 바텐더에게 지속가능성의 중요성과 자연 선순환의 실천 방법을 전파하고 있다.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관련해서도 여러 가지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룹 차원에서는 2023년 포브스지(Forbes) 선정 ‘World’s Best Employers’와 2024년 타임즈지(Times) 선정 ‘World’s Best Companies’에 이름을 올리며, 직원 만족도 및 성장·지속가능성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세르지오 타키니, 2025 봄 캠페인 화보 공개

이탈리아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브랜드 헤리티지를 기념하는 2025 봄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1966년 이탈리아 테니스 챔피언 ‘세르지오 타키니’가 본인의 이름을 따서 론칭한 세르지오 타키니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패션을 입힌 최초의 브랜드로 명성이 높다.

이러한 세르지오 타키니의 오랜 역사와 클래식한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의 본질에 집중하는 타임리스한 디자인 철학을 담아내 의미를 더한다. 특히 컬렉션의 각 제품들은 전통적인 플리츠 디테일과 경기장의 코트 라인 모티프를 재해석해 일상에 걸맞도록 변주를 준 것이 특징이다.

가장 눈에 띄는 ‘타키니 플라잉 스커트’와 ‘맨투맨’ 제품은 테니스만이 가진 우아하고 클래식한 실루엣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되었다.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아낸 타임리스한 디자인의 아트웍과 로고 포인트를 적용하고, 가볍게 찰랑이는 유려한 플리츠 라인을 더욱 세련된 실루엣으로 발전시켜 일상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을 아우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코스메틱 브랜드 라보페(LABOPE), 오픈형 뷰티 체험공간 뷰티플레이 전시 개최

불가사리 콜라겐 원료 페넬라겐®을 주원료로 한 코스메틱 브랜드 라보페(LABOPE)가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오픈형 뷰티 체험공간인 뷰티플레이(Beauty Play) 명동점, 홍대점에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페넬라겐®을 함유한 국내외 다양한 인기 제품들로 선보인다.

페넬라겐®은 불가사리 추출 콜라겐에 탄성에토좀 기술을 적용한 신세대 고기능성 원료로 일반 콜라겐의 흡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라보페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 되었다. 페넬라겐®은 국제 원료집에 등재되었으며, 세계 학술지 SCIE급 저널 논문에 게재되며 일반 콜라겐 대비 2,392배 뛰어난 피부 흡수력을 인정받아 특허로 등록되었다. 이로 인해 피부 탄력 및 주름개선 등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시되는 제품으로는 페넬라겐® 50,000ppm이 함유되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빠르고 강력한 피부 탄력 및 보습 관리가 가능한 ▲페넬라겐 퍼스트 인 리치 인핸스 에센스부터 페넬라겐® 130,000ppm이 함유된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고농축 안티에이징 세럼인 ▲페넬라겐 유스 인핸스 액티베이터, 페넬라겐® 100,000ppm이 함유되어 미백과 주름의 이중 케어가 가능한 영양감 넘치는 ▲페넬라겐 인핸스 캡쳐 크림의 인핸스 3종 라인과 함께, 가장 높은 페넬라겐® 180,000ppm을 함유하여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는 ▲페넬라겐 프라임 더블 스킨 앰플 세트, 페넬라겐® 20,000ppm 이 함유되어 세안과 동시에 피부 깊은 곳까지 탄력을 채워주어 복합 케어가 가능한 ▲페넬라겐 코어 팩 클렌저, 그리고 국내 출시를 앞둔 주름&미백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가벼운 톤업과 함께 수분 가득 스킨케어까지 동시에 케어해주는 ▲페넬라겐 코어 앰플 캡슐 파운데이션으로 총 6가지 제품이 전시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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