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LF의 뉴욕 기반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뉴욕의 정체성을 강화한 25년 봄여름(SS) 남성 컬렉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브랜딩 강화에 나선다.
LF 관계자는 "질스튜어트뉴욕이 2025년을 브랜딩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뉴욕 무드의 정수’를 담은 컬렉션을 선보인다. 가장 큰 변화는 인종, 음악, 음식, 문화 등이 끊임없이 교차하는 ‘뉴욕의 다양성’을 모티브로 스타일의 확장을 시도한 것이다"라며 "브랜드의 근간인 미니멀리즘이라는 철학 위에 소재, 디테일, 컬러 등 전 영역에서 실험적인 변주를 가미해 이전에 볼 수 없던 다채로운 아이템을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렉션을 위해서 ‘아크네 스튜디오’ 출신 유명 디자이너 ‘매튜 매너’도 디렉팅에 참여해 디자인 업그레이드에 힘을 보탰다"라며 "질스튜어트뉴욕은 뉴욕의 다양성과 에너지를 담은 폭 넓은 컬렉션을 시작으로, 연령, 성별, 유행의 경계를 넘어 포용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패션의 가치를 제안한다는 목표다"라고 밝혔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히든 벨티드 더블 트렌치코트’가 있다. 밀도 높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코튼 혼방 원단을 사용해 탄탄한 실루엣을 자랑한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핏이지만 여성복에서 주로 사용되던 ‘히든 벨트’ 디테일을 활용해 중성적인 매력을 강조한 제품이다. 핏 조절이 가능한 벨트 방식에 따라 하이 웨스트 트렌치코트와 루즈한 핏의 가운 느낌으로도 동시에 연출할 수 있으며, 벨트 탈부착도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로 코디가 가능하다.
아메리칸 웨어의 상징과도 같은 데님 패션도 색다르게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셔츠와 팬츠 세트로 구성된 진청 데님 아이템으로, 전형적인 데님의 틀을 깨고자 여유로운 실루엣의 라운지 웨어 스타일로 기획했다. 특히, 셔츠의 오픈 카라와 주머니에만 베이지 색상의 스티치를 섬세하게 적용해 재미 요소를 심었으며, 팬츠에는 스트링과 밴드를 활용해 편안한 라운지 웨어 감성을 살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LF 질스튜어트뉴욕 남성, ‘뉴욕 무드의 정수’ 담은 봄 컬렉션 선보여
기사입력:2025-03-06 13: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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