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배민방학도시락 2024 겨울방학 사업 진행 外

기사입력:2025-03-14 20:55: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겨울방학 기간 전국의 결식우려아동 1,000명에게 식사권과 도시락을 전달하는 배민방학도시락 2024년 겨울방학 사업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기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과 청소년의 식사를 챙기는 배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2020년 겨울부터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6년째 서울, 경기 등 전국 9개 지역의 430개 학교 6,183명의 아이들에게 14만9천554끼니를 지원했다. 이를 위해 배민은 그동안 누적 16억 원가량 지원했고, 후원 캠페인을 통해 1만3천541명의 후원자를 모아 3억4천200만 원을 모금했다.

특히 식사 지원에 그치지 않고 학교 선생님이 아이들과 만나 도시락을 전달하며 방학기간 잘 지내고 있는지 안부를 확인하는 등 돌봄 역할도 수행했다. 도시락과 배민 식사권을 함께 전달해 정해진 배급 메뉴가 아니라 아이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고를 수 있는 먹거리 선택권도 제공했다.

이번 겨울방학 사업은 KB증권과 손잡고 1,000명의 결식우려아동을 선정해 매주 도시락(1회)과 식사권(3회)으로 끼니를 지원했다. 식사 지원과 별개로 KB증권은 경제교실을 운영해 아이들 대상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새학기를 잘 맞이할 수 있도록 도서 기프트 카드를 전달했다. 앞서 지난해 3월 배민과 KB증권, 월드비전은 배민방학도시락에 후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도시락과 식사권을 받은 가정이나 참여 선생님들은 고마움을 전했다. 서울 J초등학교의 학부모는 후기를 통해 “한부모 가정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워 일을 하느라 식사를 못 챙겨주는 방학에는 마음이 무거웠다”며 “배민방학도시락이 대신 챙겨주니 일하고 있는 제 마음도 안심이 되고 배민 식사권으로 자녀가 맛있는 배달 음식을 시켜먹을 수 있어서 감사했다”고 전했다. 인천의 H중학교 선생님도 “엄마는 늘 멀리 떨어져 있고, 조부모와 살고 있는 학생이 있었는데, 할머니까지 돌아가시면서 아이가 훨씬 더 외롭고 힘든 상황이 있었다”며 “배민방학도시락으로 한끼가 해결되고 배민식사권으로 할아버지와 함께 먹고 싶은 음식을 시켜 먹을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 줬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배민은 올해 10회차를 앞둔 만큼 배민방학도시락의 그동안 성과를 되돌아보고, 더 많은 아이들에게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스노우피크 어패럴과 헬로키티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론칭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25년 S/S 시즌을 맞아 헬로키티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Hello snowpeak Hello Kitty!’라는 콘셉트 아래, 스노우피크의 헤리티지 감성과 헬로키티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만나 일상과 아웃도어를 모두 아우르는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

콜라보 제품으로는 여성과 키즈 라인이 출시되며, 바람막이, 반팔 티셔츠, 팬츠,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패커블 바람막이는 헬로키티 인형키링 속에 바람막이 자켓을 보관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헬로키티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귀여운 감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아이템이다.

또한, 스노우피크를 착용한 헬로키티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반팔 티셔츠는 함께 출시한 아우터, 바지와 셋업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으며, 키즈 반팔 티셔츠와 함께 패밀리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 스노우피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헬로키티 액세서리를 더하면 키치하면서 색다른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관계자는 “특유의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전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헬로키티와 콜라보를 통해 기존 스타일에 다채로운 매력을 더하고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새롭게 제안한다”고 전했다.

◆미즈노, 배우 설인아와 함께한 스포츠스타일 화보 공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미즈노(MIZUNO)가 봄 시즌을 맞아 비비드한 컬러의 스포츠스타일 시그니처 아이템 ‘WAVE RIDER 10’과 ‘MXR’ 신제품을 출시하고, 밝은 이미지의 배우 설인아와 케미를 담은 캠페인 화보 ‘Savor the Spring(봄을 만끽하다)’를 14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의 콘셉트는 ‘봄날에 떠나는 여행 준비’로, 여행을 준비하는 동안 설렘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설인아 배우는 비스트로 그린, 카드뮴 오렌지 컬러 포인트가 더해진 ‘WAVE RIDER 10’과 도시적인 느낌을 주는 실버 포인트가 매력적인 ‘MXR’을 메인 제품으로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했고, 미즈노 특유의 감성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설인아 배우는 “미즈노 스니커즈는 스포츠와 일상 모두에서 다채롭게 애용하기 좋다”며 “다방면으로 활동성과 여러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열정이 저와 미즈노의 접점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국미즈노 관계자는 “봄이 시작되는 3월을 맞아, 화사하고 산뜻한 컬러 매치를 적용한 신규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미즈노 고유의 헤리티지에 봄 느낌을 한껏 담아낸 이번 제품을 통해 생기 넘치는 봄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6.36 ▼7.28
코스닥 734.26 ▲11.46
코스피200 340.80 ▼0.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3,550,000 ▼203,000
비트코인캐시 494,800 ▲6,200
비트코인골드 4,635 ▲48
이더리움 2,82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6,490 ▲70
리플 3,535 ▲30
이오스 733 ▼1
퀀텀 3,164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3,537,000 ▼141,000
이더리움 2,82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6,450 ▲30
메탈 1,093 ▲1
리스크 830 ▼2
리플 3,534 ▲30
에이다 1,083 ▲3
스팀 19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3,57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495,900 ▲6,900
비트코인골드 3,770 0
이더리움 2,82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6,460 ▲60
리플 3,535 ▲31
퀀텀 3,166 0
이오타 26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