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지행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장(오른쪽)과 이후빈 강원대학교 부동산학과장(왼쪽)이 17일 강원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UG)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프로그램 교류협력 ▲인력교류와 공동연구 ▲학술자료와 지식정보 공유 등을 추진하며, 주택·도시·부동산 분야의 연구발전과 실무적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HUG는 국내 대표적인 주택·도시금융 전문기관으로, 산하 주택도시금융연구원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정책지원을 통해 주택시장 안정과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강원대학교 부동산학과는 국내 부동산 분야의 학문적 연구를 선도하며, 실무와 이론을 결합한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HUG 허지행 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HUG의 실무경험과 강원대학교 부동산학과의 학문적 연구 역량이 결합하게 됐다”며 “주택·도시·부동산 분야의 연구 수준을 높여 주택정책 발전과 주거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대학교 부동산학과 이후빈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와 학술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고, 학생들이 실무와 접목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허그(HUG)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분야 연구의 질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