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아벨라워(Aberlour)가 지속가능성과 장인정신이 한층 더 강화된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새로운 패키지 및 바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벨라워는 1879년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탄생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자리매김했다. 원료 선별부터 제조 과정까지 진정성을 담은 한 모금을 지키기 위해 증류소 15마일 이내에서 생산된 최상급 보리만을 사용하는 원칙을 지켜오며 높은 희소가치를 자랑한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점은 탁월한 품질을 위해 지난 140년간 지켜온 아벨라워의 장인정신에 있다. 1800년대 전통 위스키 제조 방식을 그대로 재현한 ‘셰리 캐스크 스트렝스’와 독보적인 정통성을 자랑하는 ‘더블 캐스크 숙성 방식’이 그 예다. 아벨라워는 여타의 더블 캐스크 방식과는 달리 유러피안 오크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와 퍼스트 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각각 독자적으로 숙성, 캐스크 별 개성을 온전히 담아 고도의 섬세한 기술을 요하는 매링(Marrying)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 그 결과 각각의 캐스크가 간직한 개성들이 강렬하면서도 섬세하게 피어올라 다채로운 풍미가 탁월하다.
아벨라의 브랜드 핵심 철학에는 독보적인 장인정신(Nurtured Craft)과 지역사회와의 협력(Home at Heart), 자연에 대한 겸손(Spirited Humility) 그리고 신념에 대한 용기(Courage of Conviction)가 담겨 있다. 이에 맞춰 새로 선보인 로고에는 140년의 전통과 브랜드 철학을 반영, 자연의 상징인 오크 나무와 스페이사이드 강 및 라우어 개울의 물결을 필두로 아벨라워의 자연에 대한 겸손의 의지를 담아냈다.
새로운 바틀 디자인에서는 아벨라워만의 독보적인 더블 캐스크 숙성 방식을 강조했으며, 마스터 디스틸러인 그레임 크뤽생크(Graeme Cruickshank)의 서명을 넣어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장인정신을 강조했다. 각각의 바틀은 새로운 로고로 봉인됐고, 여기에 창립자인 제임스 플레밍의 서명을 더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새로운 바틀과 패키지는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100% 재활용이 가능하게 제작됐으며, 바틀 유리 무게 또한 10% 이상 줄여 탄소 배출량 감소에 일조한다.
◆자라(ZARA), 25 봄×여름 스튜디오 컬렉션 출시
자라(ZARA)가 2025 봄·여름 시즌을 맞아 스튜디오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다양한 문화와 감성을 담아낸 세 가지 스타일을 중심으로 개성과 자유로운 감각을 선보인다.
자라 스튜디오 여성복 컬렉션은 미국 남서부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사막과 자연의 거친 아름다움과 활기찬 문화적 색채를 담았다. 독특한 패치워크 레이스, 강렬한 뱀 가죽 패턴, 정교한 스웨이드 스티치 등의 디테일이 돋보이며 어두운 오렌지, 블랙, 화이트, 그리고 내추럴한 브라운 톤의 컬러 팔레트는 남서부의 어시(earthy) 톤과 극적인 대비감을 반영해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전통적인 요소와 현대적인 디자인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장인정신과 대담한 스타일이 돋보인다.
남성복은 세계 여행자를 콘셉트로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미학을 통해 자유로운 탐험가 정신을 표현했다. 클래식한 테일러드 블레이저부터 가벼운 플로우 팬츠, 리넨 셔츠 등의 제품으로 구성돼 도시와 자연을 넘나드는 실용적인 스타일을 선보인다. 다양한 문화와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밝은 어시 톤과 풍부한 질감을 완성했으며 멋과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에서는 여행자의 자신감과 여유를 엿볼 수 있다.
◆스킨1004, 전국 코스트코 입점 확대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코스트코 15개 매장에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세럼’을 추가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킨1004는 지난해 12월 전국 코스트코에 대표 제품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을 입점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기존 2030세대 중심에서 코스트코의 주 고객인 가족 단위까지 소비층을 확보하면서 입점 품목을 다양화해 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입점 제품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세럼’은 촉촉하고 가벼운 제형의 선세럼으로, 2022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780만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다. 히알루론산과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끈적임 없이 수분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뷰티 플랫폼 스타일바나, 예스스타일에서 월간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11월[1]에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선케어 부문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진 제품이다. 향후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확장하는 한편, 올리브영에 이은 코스트코 입점을 계기로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강화하면서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새로운 패키지 및 바틀 선봬 外
기사입력:2025-03-20 23: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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