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유컴패니온그룹 자회사 유테크온 ‘세모통’ 서비스 런칭 外

기사입력:2025-03-27 17:45: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컴패니온그룹의 B2C플랫폼 서비스 자회사 유테크온(대표 김계영)이 세모통 플랫폼을 런칭하며 본격적인 알뜰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세모통’은 알뜰폰 요금을 비롯한 약 2,000여개가 넘는 이동통신 요금제를 검색 및 비교하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휴대폰 요금 비교추천 플랫폼 서비스이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국내 인당 통신요금의 경우 월 6만 5천원으로 가계 지출에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며 가계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알뜰폰을 쓰면 데이터 및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가 월 8천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니 최근 고물가 시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국내 알뜰폰 사업자가 약 50개가 넘고 요금제 역시 2천여가지가 넘을 만큼 다양하다 보니 고객들은 자신의 이용 패턴과 상황에 가장 부합하는 요금제를 찾는 것이 녹록치 않은 게 사실이다.

특히 가성비와 합리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기존에는 알뜰폰 가입을 위해 각 사업자별 홈페이지에 일일이 방문해서 가격과 조건을 살펴보고 서로 비교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이런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다.

세모통 서비스는 고객의 휴대폰 사용패턴, 이용요금 등을 기반으로 최적의 요금제를 고객에게 제안부터 개통 신청까지 그 자리에서 One Stop으로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모통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UI/UX를 통해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성, 편의성을 높였으며,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 순으로 홈 화면 전면에 배치하여 접근성 향상을 통한 사용성 극대화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세부 코너들을 통해 소비자들이 알뜰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통화품질, 로밍, 소액결제 등에 대해 오해하고 있던 사항들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통해 이해를 돕는다.

또한, 세모통에서는 업계 최초로 ‘S캐쉬’라는 캐쉬백 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 ‘S캐쉬’는 고객이 세모통에서 가입 혹은 후기 등을 남기면 적립할 수 있고,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휴대폰 요금으로 낼 수 있는 고객혜택 제도이다.

◆티젠, 김태리와 콤부차 광고 모델 재계약 체결.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배우 김태리와 콤부차 광고 모델 재계약을 체결하고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로써 김태리는 2021년 12월 티젠의 첫 TV광고 모델로 발탁된 이래, 5년째 티젠 콤부차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약하게 되었다.

티젠은 상큼한 매력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김태리가 청량함과 상큼함이 돋보이는 티젠 콤부차 매력과 조화를 이루며 브랜드 성장은 물론, 전체 콤부차 시장 확대에도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티젠은 김태리와 함께 '톡쏘는 차세대 티의 시작', '상콤달콤 웰빙티, 이젠 티젠 콤부차로 갈아타자' 등의 슬로건 아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김태리 콤부차' 열풍을 일으켰다. 지난해부터는 '콤부차 어디까지 타봤니'라는 컨셉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음료 TPO에 맞춰 콤부차의 새로운 음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리와 함께하는 올해 광고 캠페인은 TV, OTT, 유튜브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서울 시내 핵심 오피스 권역에 위치한 랜드마크 빌딩, 대학가 축제, 골프장 등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040 젊은 타깃층을 겨냥, 프로야구 시즌이 달아오르는 3월 말부터 5월까지 집중 노출한다는 계획이다.

티젠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 등에 박테리아 유익균을 첨가해 발효시킨 음료다. 특히 기존 콤부차의 설탕 발효와 다른 무설탕 베이스의 현미 발효를 통해 깊은 풍미를 살렸다. 당류는 빼고, 칼로리는 1스틱당 15kcal로 낮으며 유산균이 풍부한 음료로 톡 쏘는 발효 탄산 특유의 기분 좋은 청량감이 가득한 새로운 형태의 탄산음료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빔스(BEAMS), 국내 최초 공식 팝업스토어 개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빔스(BEAMS)가 국내 최초로 공식 팝업스토어를 연다. 주식회사 빔스는 에프지에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오는 4월 4일부터 5월 8일까지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976년 도쿄 하라주쿠에서 시작된 빔스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패션, 잡화, 인테리어, 음악, 예술, 식품 등 다방면에 걸쳐 시대를 선도해왔다. 현재 일본과 아시아 지역에 약 17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브랜드를 중심으로 형성된 커뮤니티 문화는 다양한 세대로부터 큰 지지를 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빔스를 대표하는 남성/여성 캐주얼 브랜드 레이블 ▲BEAMS ▲BEAMS BOY ▲Ray BEAMS와 인테리어 잡화를 취급하는 레이블 ▲bPr BEAMS 도쿄에서 탄생한 아트를 특징으로 하는 ▲TOKYO CULTUART by BEAMS까지 총 다섯개의 레이블을 선보인다. 다섯개 레이블의 엄선된 제품 라인업 및 인기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위해 기획된 ‘빔스 서울 익스클루시브’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4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동안은 일본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HIMAA와 norahi가 참여하는 특별 워크숍도 진행된다. HIMAA는 고객의 이름을 활용한 즉석 사인 퍼포먼스 ‘당신의 사인회’를, norahi는 고객의 초상화를 스티커로 제작하는 ‘KIRAKIRA PORTRAIT & STICKER’ 워크숍을 선보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1.42 ▼76.56
코스닥 673.12 ▼20.64
코스피200 332.52 ▼10.4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1,343,000 ▼550,000
비트코인캐시 440,700 ▼6,700
이더리움 2,675,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24,450 ▼160
리플 3,085 ▼42
이오스 858 ▼8
퀀텀 2,868 ▼2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1,319,000 ▼624,000
이더리움 2,675,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24,390 ▼270
메탈 1,034 ▼18
리스크 751 ▼6
리플 3,087 ▼41
에이다 966 ▼11
스팀 188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1,280,000 ▼670,000
비트코인캐시 442,900 ▼5,400
이더리움 2,674,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24,400 ▼170
리플 3,086 ▼40
퀀텀 2,881 ▼17
이오타 250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