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발표한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4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파이낸셜 타임즈와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태티스타가 공동 집계하는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에 본사를 둔 기업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한 500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는 권위 있는 랭킹이다. 고피자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다.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랭킹에 따르면, 고피자는 2020년 대비 2023년 수익이 3배 이상 증가하며 올해 전체 부문 200위, 식품&음료 부문 4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순위(전체 256위, 식품&음료 부문 6위)보다 상승한 결과로, 고피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입증하는 성과다.
고피자의 성장은 자체 개발한 푸드테크 기술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에서 비롯됐다. 특히, 운영 효율성과 기동성을 갖춘 ‘고븐 미니(GOVEN MINI)’는 고피자가 개발한 초소형·초저전력 오븐으로, 이를 기반으로 한 시장 확장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 GS리테일과의 협업을 통해 GS25 매장에 입점한 고피자는 올해 약 2,000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도 진출해 올해 30개점, 향후 3년 내 80개점 입점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고피자 임재원 대표는 “4년 연속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맛과 품질,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더욱 발전된 고피자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세엠케이 버커루, 캡슐 컬렉션 ‘THE B’ 출시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빈티지 데님 브랜드 버커루(BUCKAROO)가 오리지널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탄생한 캡슐 컬렉션 ‘THE B’를 출시했다.
‘THE B’ 컬렉션은 기존 브랜드 스타일과 차별화된 무드의 아트웍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절제된 감성과 자유로운 스타일을 강조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특히 버커루의 시그니처 컬러인 피그먼트 그레이를 주력으로 활용해 시크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은 데일리 아이템들로 구성되었으며, 세련된 아트웍을 가미해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 론칭과 함께 브랜드 전속 모델 이동휘가 직접 착용한 화보를 공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화보 속 이동휘는 캡슐 컬렉션의 에코 카라 레더 자켓, 아트웍 후드 집업, 아트웍 반팔 티셔츠를 착용해 자유로운 스타일을 보여줬다.
특히 ‘THE B’ 컬렉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버뮤다 데님 팬츠는 브랜드 특유의 빈티지한 핸드 브러쉬 워싱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부드러운 터치감의 면 소재로 활동성이 좋으며, 인디고, 화이트, 블랙 컬러까지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올포유, 고객 의견 반영한 신제품 출시로 스포츠 라인 강화
한성에프아이의 올포유가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제품들을 출시해 스포츠 라인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포유는 대표적인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로서 고객들의 니즈에 가장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여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실제 고객들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반영해 편리한 착용감, 활용도 높은 스타일, 세련된 디자인을 중심으로 스포츠 라인 신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와 함께, 기존 판매율이 높은 상품군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했다. 또한, 올포유의 주요 구매층인 50∙60대를 고려해 가볍고 편안한 소재를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올포유는 이번 스포츠 라인 강화를 위해 골프의류 및 아웃도어 브랜드 등에서 오랫동안 경력을 쌓은 심현 디자인 실장을 영입한 바 있다. 심현 실장은 과거 골프웨어 브랜드 ‘미스터바니’와 ‘볼빅’의 브랜드 디자인을 담당했던 스포츠 라인 전문 디자이너 출신으로 올포유의 다양한 스포츠 라인 점퍼, 기능성 티셔츠, 팬츠 등 25 SS 시즌 제품 디자인 작업을 지휘했다.
올포유의 새로운 스포츠 라인 대표 남성 제품 중 ‘소매 주머니 패치 점퍼’는 고신축 폴리 소재로 스트레치가 우수해 착용감이 편안하다. 소매 지퍼 여밈의 아웃포켓이 포인트가 되는 심플한 솔리드 컬러 집업 점퍼로 활용도가 높고 몸판 메쉬 안감을 통해 가볍게 착장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500대 기업’ 선정 外
기사입력:2025-03-27 21:3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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