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틱톡(TikTok)이 주최하는 ‘틱톡 CxO 서클(Circle) 2025’가 27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C레벨들을 위한 네트워킹과 인사이트 공유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고 글로벌 위드 틱톡(Go Global with TikTok): K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트렌드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틱톡코리아의 광고 비즈니스를 책임지는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조직의 수장으로 새롭게 부임한 매티 린(Matty Lin) 신임 제너럴 매니저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고객사 대상 행사다. 미디어와 테크, 이커머스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매티 린은 미국에서 틱톡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주도한 데 이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광고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브랜드, 에이전시, 파트너사와의 관계를 강화했다. 린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시각과 지역별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비즈니스 확장과 파트너십 강화를 적극적으로 이끌 계획이다.
해당 행사는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오전은 브랜드 기업의 경영진을 대상으로 한 조찬 모임으로, 오후는 에이전시 관계자들을 위한 오찬 모임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 간의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위한 리셉션으로 시작, 편안한 분위기 속에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한 메인 세션이 이어졌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인지과학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상균 교수가 연사로 나서 '숏폼 시대의 한류, 짧지만 강한 콘텐츠로 승부하다'라는 주제로 숏폼과 한류, 비즈니스 성장의 관계를 인지과학적으로 분석했다. 김상균 교수는 최근 한류 연관 제품의 두드러지는 수출 성장은 짧고 몰입도 높은 숏폼이 기여한 결과라 풀이하며, "숏폼의 장점을 살린 스토리텔링으로 감정적 공명을 만들면 더 강한 한류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틱톡, K-브랜드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라는 주제로 틱톡이 글로벌 시장에서 K-브랜드의 성공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를 조망했다. 틱톡코리아의 매티 린 제너럴 매니저가 직접 무대에 올라, 틱톡 내 K-컬처 및 K-브랜드의 위상과 성공 요인, 그리고 미래 성장전략에 대해 이야기했다.
틱톡은 한류 시장이 음식, 뷰티, 음악, 드라마 등의 분야에 여전히 큰 잠재력으로 2030년에는 1,980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기업이 이 모멘텀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했다. 틱톡은 브랜드들에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AI로 광고 소재를 개발할 수 있는 틱톡 심포니, 콘텐츠 시청부터 쇼핑까지 구매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틱톡샵에 이르기까지, 산업별·규모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니코리아, 영상 제작자 위한 신규 시스템 2종 공개
소니코리아가 영상 제작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신규 시스템 2종을 공개했다. 소니 최초로 선보이는 카메라 트래킹 시스템 ‘OCELLUS(오셀러스)’와 컴팩트한 사이즈의 모듈형 확장 시스템인 ‘VENICE(베니스) 확장 시스템 미니’는 영화 및 방송 촬영 현장에서 더욱 유연한 촬영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OCELLUS는 카메라 내 VFX 및 AR과 같은 가상 프로덕션을 위한 카메라 트래킹 시스템으로 촬영하는 동안 카메라 위치 및 방향 데이터를 전송한다. 해당 시스템은 센서 유닛과 프로세싱 박스, 3개의 렌즈 인코더로 구성됐으며 소니 시네마 라인 카메라, 시스템 카메라는 물론 타사 카메라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5개의 이미지 센서와 소니의 비주얼 SLAM(Visual Simultaneous Localisation and Mapping) 기술을 바탕으로 레퍼런스 맵을 생성[1]함으로써, 실내나 야외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마커프리(marker-free) 트래킹이 가능하다.
소니 카메라와 함께 사용 시 포커스, 조리개, 줌 값의 메타데이터[2]를 카메라의 SDI 출력을 통해 추출 가능하며[3],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외부 장치로 실시간 전송이 가능하다[4]. 렌즈가 카메라를 통한 메타데이터 추출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렌즈 인코더를 카메라에 부착하여 메타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가상 프로덕션 및 AR에 사용할 수 있다. 포스트 프로덕션 워크플로우에 사용할 수 있는 트래킹 데이터, 카메라/렌즈 메타데이터, 타임코드 및 파일 이름 레코딩을 지원한다.
소니 Cine Alta(시네 알타) 라인의 최신 모델인 소니 VENICE 확장 시스템 미니(CBK-3621XS)는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VENICE 2(베니스 2’) 8K 센서 전용으로 설계됐다. 기존 시스템 대비 약 70% 작아진 크기로 영화 제작자들에게 창작의 자유를 선사하며, 설치 면적은 평균 스마트폰 정도의 초소형 사이즈지만 뛰어난 내구성으로 핸드헬드 촬영 및 익스트림 액션 촬영에서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PC 그라나도 에스파다, 봄 맞아 린든 이벤트 진행
한빛소프트에서 퍼블리싱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봄을 맞아 역대급 구성의 린든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따르면 2025년 3월27일 정기점검 후부터 4월10일 정기점검 전까지 '비밀스러운 린든상자'를 기간한정으로 선보인다.
유저들은 이번 린든 상자 개봉을 통해 3월 신규 레어 캐릭터인 '라비엘'과 초레어 캐릭터인 '이벨라'를 정해진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최상위 액세서리인 별 시리즈 액세서리의 핵심 제작 재료들이 들어있는 '눈부신 결정체 패키지', 스탯 성장용 '레놀드의 정수' 6종을 균등한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레놀드가 준비한 상자'도 이번 린든 구성품에 포함됐다.
유저들은 아울러 린든 상자 개봉 횟수가 100·200·300·400·500회에 도달하면 다양한 프리미엄 아이템 중 하나를 받는다. 특히 300회 개봉 시부터 최상위 39등급 무기의 강화 실패 확률을 줄여주는 '발레론의 축복-39등급'을 획득 가능하다.
이밖에도 린든 상자 개봉 횟수에 따라 캐릭터 전용 아티팩트, 훈장, 무기코스튬 등 다양한 추가 확정 보상이 촘촘하게 준비돼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방송이슈] 틱톡, CxO 서클 2025 진행 外
기사입력:2025-03-28 15:5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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