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도시락이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0년 연속 수상했다.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만족을 달성한 국내 명품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을 향상하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리서치 시장점유율을 근거로 고객 평가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고물가 시대에서도 가성비 높은 메뉴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솥도시락은 정규 도시락 메뉴 기준 평균 가격이 5,936원으로 영양가 있는 따뜻한 한 끼 식사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엠브레인이 조사한 직장인 평균 점심값 9천원~1만원대에 비하면 약 30~40% 저렴하다.
최근 가성비를 더욱 강조한 ‘막내 도련님’ 시리즈 3종(▲돈까스 막내 도련님 ▲제육 돈까스 막내 도련님 ▲칠리 찹쌀탕수육 막내 도련님)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신메뉴 출시 가격은 3,800원(칠리 참쌀탕수육 막내도련님)과 4,200원(돈까스 막내 도련님, 제육 돈까스 막내 도련님)으로 한솥도시락 평균 가격보다 더 저렴하다.
한솥도시락이 가성비 높은 가격을 고수하는 것은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철학에서 비롯된다. ‘고객 최우선주의’는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자 하는 한솥도시락의 의지다. 한솥도시락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도시락을 제공하기 위해 신동진 단일 품종 무세미와 국내산 김치 등 엄선된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하면서도 가격은 가성비 높게 선보이고 있다.
◆구구스, 자체 교육 체계 고도화 나서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가 자사 명품 감정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향후에는 브랜드·카테고리별 교육을 보다 세분화해 소비자 신뢰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업계에서 발생한 잇따른 가품 논란에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구구스는 이 같은 소비자의 불안에 대응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감정 교육 프로세스 고도화에 나섰다.
현재 구구스에는 약 90명의 감정사가 전문 인력으로 활동 중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기초·심화·주무자 3단계 명품 감정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1단계에서는 명품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기초 교육’을 진행하며, 이후 6개월간의 ‘심화 과정’이 진행된다. 이후 감정사들은 전국 매장 및 본사 감정팀에서 실무 감정을 경험하며 전문성을 쌓는다. 3단계에 해당하는 ‘주무자 교육’은 실무 경험을 충분히 쌓은 2년차 이상 감정사를 대상으로 연 1회 정례 운영되며, 최신 위조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교육 및 테스트를 통해 감정사의 검수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이 같은 교육 프로세스는 지난 20여 년간 축적된 1,700만 건 규모의 명품 감정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설계된다. 구구스는 이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전 중심의 교육 자료를 구성하고 있으며, 하이엔드 제품이 많은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가 브랜드부터 중저가 브랜드까지 폭넓은 감정이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오콘, 퍼플데이 맞아 뇌전증 환아에 캐릭터 인형 선물
뽀로로 제작사이자 글로벌 콘텐츠 기업인 (주)오콘(대표 김일호, 우지희)은 세계 뇌전증 인식개선의 날 ‘퍼플데이’를 맞아 삼성서울병원에서 뇌전증 환아들에게 자사의 캐릭터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뇌전증의 날을 기념해 ‘글&그림 공모전’ 시상식으로 진행되었던 이날 행사에는 오콘 송재승 이사와 대한뇌전증학회 서대원 이사장을 비롯해 뽀로로, 버니공쥬, 슈퍼잭 등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온 오콘의 대표 캐릭터들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뇌전증환자 15만 933명 가운데 20세 미만의 소아 뇌전증환자는 3만 703명으로 20.3%를 차지했다. 뇌전증은 완치가 가능한 질병이기 때문에 빠른 진단과 치료를 통해 아이들이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사회적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오콘은 대한뇌전증학회와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및 뇌전증 환아를 위한 캐릭터활용에 대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뇌전증을 극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는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外
기사입력:2025-03-28 16:33:2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21.39 | ▲40.27 |
코스닥 | 691.45 | ▲18.60 |
코스피200 | 338.22 | ▲5.8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6,332,000 | ▲77,000 |
비트코인캐시 | 458,100 | ▼1,600 |
이더리움 | 2,834,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100 | ▼60 |
리플 | 3,163 | ▼15 |
이오스 | 1,012 | 0 |
퀀텀 | 2,913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6,390,000 | ▲260,000 |
이더리움 | 2,835,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060 | ▼130 |
메탈 | 1,043 | ▼1 |
리스크 | 755 | ▼3 |
리플 | 3,166 | ▼13 |
에이다 | 1,006 | ▼2 |
스팀 | 190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6,300,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458,800 | ▼600 |
이더리움 | 2,832,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030 | ▼120 |
리플 | 3,165 | ▼12 |
퀀텀 | 2,930 | ▼7 |
이오타 | 26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