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킹스베케이션 스카이 런치’ 출시 外

기사입력:2025-03-28 16:36: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4월 7일부터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런치 프로모션 ‘킹스베케이션 스카이 런치’를 진행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점심 외식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 등을 위해, 고급스러운 호텔 공간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스카이 런치’는 기존 라운지 바에서 한 단계 진화한 ‘멀티플렉스 펍(Multi-Plex Pub)’으로 리뉴얼된 서울드래곤시티 31층의 ‘킹스베케이션’에서 진행된다. 탁 트인 도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1인당 1만45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 끼 식사와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메인 메뉴는 짬뽕과 쌀국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메뉴는 호텔 셰프의 조리로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가 깊고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짬뽕은 서울드래곤시티의 디저트 뷔페 ‘딸기 스튜디오’에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여기에 시원하면서 담백한 국물이 매력적인 쌀국수도 함께 맛볼 수 있다. 한층 더 든든한 식사를 책임질 다양한 구성의 핫푸드 3종과 함께, 곁들일 반찬과 신선한 샐러드 등도 준비돼 간편하면서도 풍성한 한 끼가 완성된다.

식사 후에는 베이커리와 커피로 여유롭게 후식을 즐길 수 있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 메뉴는 테이크아웃도 가능해 점심 식사 후에도 여유를 이어갈 수 있다.

'킹스베케이션 스카이런치'는 주중(월요일~금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예약은 유선과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크림, 인니에 ‘블루엘리펀트’ 팝업 오픈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 대표이사 김창욱)은 지난 24일, 컨템포러리 아이웨어 브랜드 블루엘리펀트(BLUE ELEPHANT)의 인도네시아 첫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동남아시아 시장 내 K-패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크림이 보유한 글로벌 역량이 집중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4일부터 4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세나얀 시티몰(Senayan City Mall) 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핵심 구역에서 운영된다. 특히 팝업 오픈 첫 날 열린 그랜드 오프닝 행사는 70여 명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블루엘리펀트는 모던 클래식을 기반으로 젠더리스한 컨템포러리 패션 아이웨어를 전개하는 브랜드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며 국내외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스타일로 2030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이번 인도네시아 팝업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크림은 일회성 팝업스토어 운영에 그치지 않고, 블루엘리펀트를 비롯한 K-패션 브랜드들이 동남아시아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유통 및 리테일 운영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우선,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데 힘썼다. 크림이 선택한 세나얀 시티몰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된 만큼 입점 기준이 까다롭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층이 즐겨 찾는 프리미엄 쇼핑몰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거점으로 평가받는다. 크림은 유통 역량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세나얀 시티몰 측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한 끝에 핵심 구역 배정을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블루엘리펀트의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현지 쇼핑몰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K-패션 브랜드의 지속적인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팝업스토어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글로벌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했다. 국제 물류 운영 관리, 편리한 결제 시스템, 현지 팝업스토어 설치 및 운영, 소비자 반응 실시간 분석 및 대응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해 블루엘리펀트의 해외 시장 진출을 뒷받침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지원한다.

◆알파 인더스트리, 북촌 커먼센스에서 25SS 팝업스토어 진행

밀리터리 캐주얼 브랜드 알파 인더스트리(ALPHA INDUSTRIES)가 3월 28일부터 안국동에 위치한 ‘커먼센스(CMMNSENSE)’ 북촌 쇼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1959년, 미국 군용 의류에서 출발한 알파 인더스트리는 정통 밀리터리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글로벌 브랜드다. 특히, 최근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25SS 컬렉션은 사막과 정글에서 활약한 ‘데저트 렛츠’와 ‘퍼시픽 패러트루퍼스’ 부대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디테일은 더욱 정교해지고 기능성은 강화했다.

이번 팝업스토에는 알파 인더스트리의 25SS 컬렉션은 물론, 빈티지 블랭킷과 카펫 등의 패브릭을 활용해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 ‘썬번과의 협업 컬렉션인 ‘Rework by SUNBURN’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Rework by SUNBURN’ 컬렉션은 알파 인더스트리를 대표하는 헤리티지 자켓인 MA-1과 빈티지 블랭킷을 리워크해 유니크하게 연출했으며, 각각의 제품마다 패턴이 다른 ‘원앤온리’로 소장 가치까지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21.39 ▲40.27
코스닥 691.45 ▲18.60
코스피200 338.22 ▲5.8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332,000 ▲77,000
비트코인캐시 458,100 ▼1,600
이더리움 2,83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5,100 ▼60
리플 3,163 ▼15
이오스 1,012 0
퀀텀 2,913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390,000 ▲260,000
이더리움 2,83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5,060 ▼130
메탈 1,043 ▼1
리스크 755 ▼3
리플 3,166 ▼13
에이다 1,006 ▼2
스팀 19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30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458,800 ▼600
이더리움 2,83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5,030 ▼120
리플 3,165 ▼12
퀀텀 2,930 ▼7
이오타 26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