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강사육성 프로그램 진행 外

기사입력:2025-04-08 13:49: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 라이더를 전문강사로 교육하는 라이더 강사육성 프로그램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배달라이더 대상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는 라이더들의 전문성 향상과 커리어 확장을 목표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결성된 ‘배라모(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와 라이더 설문조사에서 역량강화와 커리어확장을 원한다는 라이더의 목소리를 반영했다.

이번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라이더를 ‘배달안전강사’로 양성해 생생한 현장 노하우를 전파하고 이륜차 안전운행 문화 확산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라이더 앰배서더 과정은 3월 14일~4월 4일 동안 강사로 거듭나기 위한 역량강화 및 실습중심 교육으로 이뤄졌다.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는 배민커넥트 라이더 신청자 중 ▲오토바이 운행 라이더 ▲기존 배민라이더스쿨 교육 프로그램 수료생 ▲배민커넥트를 통한 배달경력 3년 이상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앰배서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전문스피치 훈련, 배달안전 기본교육 심화학습, 교육실습 진행, 라이딩 실습테스트 등 전문적인 이륜차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했다. 또한 라이더 앰배서더 개별로 강연태도와 강의력 테스트, 시연영상 분석을 기반으로 1:1 맞춤 피드백도 전달하며 강의완성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라이더 앰배서더들은 업계 최대·최고 규모 이륜차 교육시설인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직접 강연해보는 기회를 제공받고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라이더지원 프로그램에서 캠페인 리더로도 활동하게 된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이번 라이더 앰배서더를 시작으로 라이더의 성장을 돕는 선순환 교육모델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경방 타임스퀘어, 봄맞이 릴레이 패션 팝업 선보여

경방의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가 봄 쇼핑에 나선 MZ 세대를 겨냥해 7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릴레이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온라인 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 브랜드부터 지난해 타임스퀘어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패션 및 잡화 브랜드 앵콜 팝업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먼저 타임스퀘어는 오는 16일까지 지하 1층 뉴 웨이브에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어반드레스’ 팝업을 선보인다. 서울 서남권 최초로 선보이는 ‘어반드레스’ 팝업에서는 브랜드 단독 선발매 제품을 최대 3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여성 캐주얼 브랜드 ‘판도라핏’의 세컨 브랜드 ‘아크라이브’의 브랜드 론칭을 기념한 첫 오프라인 팝업을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10일과 25일에는 아메리칸 빈티지 브랜드 ‘퍼플가라지’ 팝업과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비터셀즈’의 팝업도 만나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3층 스퀘어엑스(SQAURE X)에서 헬스복 전문 브랜드 ‘나인제트’ 팝업을 오픈한다. 팝업에서는 점프 측정존, 인생네컷 포토부스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0일에는 유튜브 ‘홍버즈’가 팝업 현장에 방문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젠틀몬스터 아이웨어를 판매하는 ‘블루선’ 팝업과 지난해 타임스퀘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여성 캐주얼 브랜드 ‘판도라핏’을 비롯해 주얼리 브랜드 ‘메리티’와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산’의 앵콜 팝업도 진행한다.

◆센트온, 코엑스 '2025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참가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D홀에서 열리는 '2025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향기마케팅 사업과 영업 방식, 연간 수익, 성공적인 창업 사례 등을 1:1 맞춤형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국내 5성급 호텔과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해 온 센트온은 기업과 브랜드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명 기업 및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고유의 시그니처 향기로 공간을 완성하는 향기마케팅을 선보이면서 소비 시장 전반으로 향기마케팅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센트온 사업은 무점포로 시작할 수 있어 초기 투자 비용이 타 프랜차이즈 대비 최소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다. 임대료, 관리비 등이 들지 않아 부담이 적으며, 재고 부담도 없어 초기 투자 비용 회수가 수월하다. 향기 교육, 제품 및 설치 교육, 제안서 작성, 현장 실습 등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교육, 영업 지원, 동행 영업 등을 통해 성공적인 향기마케팅 영업을 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의 1:1 밀착 지원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향기 시장 정보 및 국내 향기 트렌드, 영업 자료 제공, 법규 사항, 본사의 영업 노하우와 가맹점주들의 성공 사례 공유 등 정기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향기 영업을 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의 지원도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3.42 ▲13.01
코스닥 717.77 ▲6.02
코스피200 328.35 ▲2.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501,000 ▲51,000
비트코인캐시 489,500 ▼1,200
이더리움 2,311,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820 ▲230
리플 3,005 ▲4
이오스 909 ▲2
퀀텀 3,109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503,000 ▼21,000
이더리움 2,31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800 ▲210
메탈 1,210 ▲4
리스크 757 ▼0
리플 3,005 ▲7
에이다 917 ▲3
스팀 220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560,000 ▲70,000
비트코인캐시 489,000 ▼1,500
이더리움 2,30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820 ▲190
리플 3,006 ▲7
퀀텀 3,102 ▲35
이오타 23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