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10일부터 더현대서 팝업 운영 外

기사입력:2025-04-09 16:19: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이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초이락 브랜드 스토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콘텐츠를 경험하고 즐기는 문화 체험 공간으로 떠오른 더현대와 콘텐츠 분야에서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소피루비’ 등 다수의 핵심 브랜드 IP를 보유한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만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팝업스토어 공간으로 들어온 고객은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고, 더 적극적으로는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이벤트에 도전할 수 있다. 공간은 메인게이트부터 너프 체험, 터닝메카드 체험, 젠가/보드게임 체험, 해즈브로존, 펜타스톰 포토존, 굿즈 스토어, 인형뽑기 이벤트 등의 동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 공간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 45분까지 3개 이벤트로 구성된 ‘초이락 브랜드 스토어 챌린지’(젠가 챌린지 / 너프 챌린지 / 터닝메카드 챌린지)로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 도전은 물론이고 미션을 깰 경우 깜짝 상품을 증정한다. 예를 들어, 젠가 이벤트에서 영상을 올린 참가자 중 팝업 기간 내 최고 기록 달성 시 현대백화점 상품권(30만원)을 획득하고,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5만원 상품권이 돌아간다.

이번 행사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는 바로 ‘헬로카봇 에이스 크리스탈 골드’ 한정판 판매다. 최초의 헬로카봇인 에이스가 크리스탈과 골드 요소를 곁들인 200개 한정판으로 새롭게 디자인됐기에, 그만큼 소장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패션플러스, BI 교체 및 신규 브랜드 입점 확대

백화점 브랜드 아울렛 플랫폼 ‘패션플러스’가 BI(브랜드 아이덴티티) 새단장과 함께 다양한 신규 브랜드 입점 소식을 알렸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로의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업계 경쟁력을 확보,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패션플러스는 기존 로고 디자인을 현대적 감각에 맞춰 재정비했다. 기존 메인 컬러를 보라색으로 변경하고, 할인을 더한다는 의미의 ‘플러스’에 움직이는 효과를 적용해 플랫폼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심플한 영문 서체로 높은 가독성이 특징이다.

고물가 시대 속 실속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딩 캠페인 영상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가장 가까운 아울렛’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이 백화점 입점 브랜드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보다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패션플러스의 가치를 담아냈다.

국내 인기 브랜드의 입점도 적극 확대하고 있다. 패션플러스는 지난해 11월 마뗑킴을 시작으로 오아이오아이 컬렉션, 유니폼브릿지 등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거 유치하며 2030세대 ‘영타겟’ 공략에 나섰다. 특히 4월 첫 주에 첫 선을 보인 빈폴은 남성복 및 여성복, 골프, 액세서리 등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패션플러스는 빈폴 입점을 기념해 라이브 방송을 2일 연속 특별 편성하였고, 빈폴 브랜드 기획전은 목표 매출을 초과 달성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아이소이, 산불 피해 지역에 2억 원 상당 구호 물품 기부

아이소이가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에 2억 원 상당의 자사 물품을 기부하며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아이소이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 이재민을 위해 자사 제품, 모이스춰 닥터 크림(이하 ‘장수진 수분크림’) 4천개를 구호 물품으로 기부했다. 전달된 물품은 기아대책을 통해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아이소이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현장에서 힘쓰는 자원봉사자, 소방관 등 산불 피해 복구 인력을 지원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기부를 진행했다”며 “아이소이가 전하는 기부 물품이 피부의 편안함을 넘어 마음까지 따뜻하게 위로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소이는 코로나, 산불과 같은 국가적 재난 상황 앞에서 지체 없이 기부를 진행해왔다. 2022년 연속적으로 발생한 강원 산불 피해 복원을 위한 성금과 물품을 마련하여 1억 7천만 원 상당의 기부를 진행했으며, 코로나가 확산되던 시기에는 화장품 생산을 멈추고 자체 핸드클리너를 생산하여 2억 상당의 구호물품을 대구시로 기부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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