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소스’ 매운맛 강조한 비주얼과 패키지로 새단장

기사입력:2025-04-10 17:31: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식품이 매운 소스 브랜드 ‘불닭소스’ 디자인을 리뉴얼해 글로벌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핫소스를 처음 접하는 신규 소비자 및 디지털 콘텐츠와 체험형 마케팅에 익숙한 MZ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불닭소스의 아이덴티티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강렬한 매운맛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비주얼과 전면적인 패키지 디자인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 전면에는 불닭소스의 강렬한 매운맛을 상징하는 ‘불꽃(Torch)’ 그래픽을 적용해 시각적 주목도를 높였고, 불꽃 형태의 QR 코드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재미 요소가 가득한 다양한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은 QR 코드 기반 인터랙티브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불닭 팬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과 물리적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속으로 깊이 스며드는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이번 리런칭을 기념해, 삼양식품은 ‘Rocket Hot Ride the Buldak High’ 캠페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세계적 관심을 받는 ‘코첼라’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브랜드 존재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코첼라 현장에서 리뉴얼된 불닭소스를 최초로 공개하며, 한국과 미국에서는 4월 초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7.43 ▼29.98
코스닥 699.11 ▼12.81
코스피200 323.53 ▼4.6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685,000 ▲1,037,000
비트코인캐시 465,900 ▲5,500
이더리움 2,310,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21,540 ▲230
리플 3,053 ▲44
이오스 914 ▲5
퀀텀 2,840 ▲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704,000 ▲1,123,000
이더리움 2,311,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21,560 ▲240
메탈 1,186 ▲5
리스크 710 ▼2
리플 3,054 ▲46
에이다 889 ▲12
스팀 211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750,000 ▲1,160,000
비트코인캐시 465,900 ▲5,500
이더리움 2,311,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21,450 ▲150
리플 3,053 ▲44
퀀텀 2,835 ▲35
이오타 22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