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푸라닭 2.0 프로젝트’ 비전 선포 外

기사입력:2025-04-15 17:12: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푸라닭 2.0 비전을 선포하며,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신메뉴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브랜드 10주년 맞아 고객에게 더 나은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평소 푸라닭 치킨을 즐겨먹는 고객임을 밝힌 권성준 셰프는 푸라닭 2.0의 홀 특화 메뉴를 미리 맛본 소감을 밝히며,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푸라닭 치킨은 권성준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두 메뉴 모두 권성준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하여 나폴리 지역에서 즐겨 쓰는 재료들을 적극 활용한 메뉴를 출시할 것으로 예고했다.

권성준 셰프는 “고객의 미식경험에 집중한 푸라닭 2.0 브랜드 프로젝트를 보면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도 레스토랑처럼 ‘맛’ 뿐만 아니라 ‘공간’과 ‘서비스’에도 집중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깊었다”며, “같은 요식업계 종사자로서 굉장히 의미 있는 시도라고 생각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 ‘요리’에 진심인 프로젝트인 만큼, 프로젝트에 걸 맞는 신메뉴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푸라닭 치킨은 '푸라닭 2.0' 타이틀에 걸맞은 특별한 공간 인테리어와 전용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테리어는 ‘치킨 다이닝’ 구현과 고객들의 매장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치킨’을 즐기는 행위가 방해받지 않도록 하고 고급 인테리어 소재 사용 및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 등을 접목해 차별화에 나섰다.

◆인생네컷, ‘인생네컷+’ 론칭

㈜엘케이벤쳐스(대표: 이호익)가 운영하는 글로벌 셀프 포토 브랜드 인생네컷이 셀프 사진에 감성 공간 경험을 중심에 둔 차세대 셀프 포토 브랜드 ‘인생네컷+(플러스)’를 공식 출시하고 첫 번째 매장인 ‘인생네컷+ 익선점’을 4월 15일 공식 오픈했다.

‘인생네컷+’는 단순한 사진 촬영을 넘어, 하나의 브랜드 공간 안에서 다양한 촬영 콘텐츠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세대 셀프 포토 브랜드다. 매장 내에는 콘셉트별로 구성된 촬영 부스들이 복합적으로 운영되어 고객이 한 공간 안에서 다채로운 스타일의 셀프 사진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1호 매장인 ‘인생네컷+ 익선점’은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해 있으며, 전통적인 거리 분위기와 어우러진 감성 공간 속에서 다양한 콘셉트 부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인생네컷 특유의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과 고객 몰입도를 극대화해 MZ세대의 감성을 정조준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대표 콘셉트로는 몰입형 포토부스 ‘메를로(Merleau)’와 ‘왓츠인마이백(What’s in my bag)’ 부스가 있다. ‘메를로’는 ‘바다(Mer)’와 프랑스 철학자 메를로-퐁티(Merleau-Ponty)의 이름과 철학에서 영감을 받아 ‘지각을 통해 세계를 경험하는 작은 바다’를 모티브로 한 몰입형 오감 체험 포토부스다. 빛의 윤슬과 수조 속 물결, 잔잔한 수중 음향과 은은한 물 향기, 손끝에 닿는 식재 연출까지 오감을 활용한 구성으로 고객은 마치 작은 바다 안에 들어온 듯한 깊은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다.

◆엔포드 호텔, ‘더 라운지 리히트 21’

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

충북 청주에 위치한 엔포드 호텔이 프리미엄 라운지 바 ‘더 라운지 리히트 21’의 본격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 라운지 리히트 21’은 청주 도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21층 고층 라운지 공간으로, 시그니처 칵테일과 샤퀴테리 플래터, 서프앤터프 등 고급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바이다.

이번 오픈 기념 프로모션은 고객 참여 이벤트와 다양한 주류 주문 혜택으로 구성됐다. 방문 후기를 개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칵테일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SNS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주류 주문 고객 대상으로는 시그니처 칵테일 주문 시 카프레제 또는 하몽 핀초가 함께 제공되며, 위스키 보틀 구매 시 결제 금액대에 따라 다양한 푸드 페어링 플래터가 추가 증정된다. 이와 함께, 수입 맥주 6병과 트러플 감자튀김으로 구성된 ‘맥주 버킷 세트’는 8만 원에 즐길 수 있는 특별가로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70.41 ▲22.98
코스닥 711.75 ▲12.64
코스피200 326.30 ▲2.7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273,000 ▼225,000
비트코인캐시 482,000 ▲1,100
이더리움 2,314,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1,660 ▼50
리플 3,025 ▼3
이오스 890 ▲9
퀀텀 2,848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297,000 ▼262,000
이더리움 2,31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1,690 ▼50
메탈 1,175 ▼1
리스크 716 ▼6
리플 3,026 ▼1
에이다 894 ▼5
스팀 21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270,000 ▼230,000
비트코인캐시 481,900 ▲700
이더리움 2,31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1,720 ▼80
리플 3,034 ▲8
퀀텀 2,853 0
이오타 23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