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운영중인 이동형 편의점이 높은 기동성과 맞춤형 상품 구색으로 봄 맞이 축제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이동형 편의점은 3.5톤 화물 트럭을 특수 개조한 길이 7m의 편의점이다"라며 "고객 수요에 맞춰 직접 이동이 가능해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따라 즉각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온디맨드’ 전략의 첨병으로 활약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낵, 라면 등을 위한 진열대 외에도 시원한 음료를 위한 냉장 쇼케이스, 컵얼음 및 아이스크림 판매용 냉동고, 온수통과 전자레인지 등 조리 집기와 POS까지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CU의 이동형 편의점은 주로 편의시설이 부족한 지역 및 대학가 축제 등에서 운영되어 왔다. 수년간 운영해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날씨, 축제의 고객 특성, 주최측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 구색이 소비 편의를 도우며 그 활용 범위를 넓혀 왔다.
실제, 해당 편의점의 운영 건수는 코로나 팬데믹 직후인 2022년 11건에서 2024년 40여 건으로 약 4배 뛰었으며 작년 한해 동안 전년 대비 일매출은 무려 70%나 크게 늘었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BGF리테일은 작년 주주 총회에서 정관의 사업 목적에 '그 외 기타 무점포 소매업'을 추가하고, 올해 이동형 편의점 등 새로운 편의점 모델 사업을 대폭 확대해 고객 이용 편의 향상과 점포 수익 증대에 힘을 쏟는다는 전략을 내놨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 이동형 편의점, 봄 축제에 온디맨드 전략 펼쳐
기사입력:2025-04-16 07:4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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