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요마트, 풀무원과 함께 ‘브랜드위크’ 프로모션 단독 진행 外

기사입력:2025-04-18 17:23: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바른먹거리’ 브랜드 풀무원과 함께 단독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풀무원 브랜드위크’는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단 4일간 요기요 앱 내 ‘요마트’ 카테고리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간편한 식사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풀무원의 인기 간편식, 계절 신상품 여름 면류 등 70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상품 할인은 물론, 풍성한 추가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풀무원 제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100% 증정한다. 또, 요마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

대표 품목으로는 ▲비빔생쫄면(460g), ▲들기름 메밀막국수(391.4g), ▲가쓰오 메밀소바(576.8g), ▲블럭치즈 돈카츠(420g), ▲납작지짐만두(700g), ▲바질토마토크림치즈베이글(435g), ▲고소한유기농두부(580g) 등이 있으며, 점포 별로 재고는 상이할 수 있다.

◆화해, ‘뷰티 어워드’ K뷰티 인디 브랜드 성장 견인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주)버드뷰(각자대표 이웅, 김경일)가 ‘화해 어워드 엠블럼’을 마케팅에 활용한 브랜드들의 매출 분석 결과를 공개, 전체 브랜드 중 72%가 평균 105%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화해 어워드 엠블럼은 매년 상·하반기, 900만 건 이상의 실사용자 리뷰 및 평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화해 어워드’ 수상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 마크다. 브랜드는 해당 엠블럼을 제품 패키지, 온라인 상세페이지, 마케팅 콘텐츠 등에 활용해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인지도 강화 및 제품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화해는 화해 어워드 엠블럼의 마케팅 효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엠블럼을 활용한 225개 브랜드의 매출 추이를 분석했다. 그중 연평균 매출 50억원 미만의 신진 브랜드 78%가 매출이 증가했으며, 평균 성장률은 165%로 나타났다.

매출 100억원 미만 브랜드 역시 78%가 매출 증가를 달성했고, 평균 성장률은 160%에 달했다. 매출 300억원 미만 브랜드는 79%가 성장세를 보였으며, 평균 성장률은 132%를 기록했다. 또한 같은 기간 화해 어워드 엠블럼을 2회 이상 구매한 브랜드들은 구매 직전 연도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

김경일 버드뷰 대표는 “이번 분석을 통해 화해 어워드 엠블럼이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는 효과적인 비즈니스 도구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건강한 K뷰티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프랑스 하이주얼리 메종 프레드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부티크 그랜드 오픈

프랑스 하이주얼리 메종 프레드가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부티크를 새롭게 오픈한다.

전라도 지역의 첫 거점 부티크로서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2층에 새롭게 오픈하는 프레드 부티크는 창립자 프레드 사무엘(Fred Samuel)의 남프랑스 리비에라에 대한 메종의 눈부신 경의를 담았다. 프레드 사무엘에게 리비에라는 눈부신 햇살과 푸르른 바다와 하늘, 그리고 바람결에 살랑이는 야자수의 움직임으로 가득한 영감의 원천으로 리비에라에서 프레드 사무엘의 빛과 컬러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 시작되었다.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프레드 부티크는 프레드만의 DNA가 담긴 대비되는 요소들의 조화로운 균형미가 돋보인다.

부티크 내 곳곳에 자리잡은 아치 형태의 디테일은 세련된 건축 요소들을 연상시키며 고전과 현대 건축의 아름다운 조화로 완성되었다. 건축물의 견고함과 대비되는 유려한 곡선의 흐름, 구조적인 선과는 대조적인 유기적이고 자연스러운 실루엣은 프레드의 중요한 유산이기도 하다. 넘실대는 물결을 표현한 외관 디자인, 프레드 블루의 유려한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공간은 찬란하게 일렁이는 리비에라의 푸른 바다로 초대이다.

새롭게 오픈하는 신세계 광주 프레드 부티크는 프레드 사무엘이 경험한 리비에라에서의 삶의 환희와 기쁨이 메종 특유의 예술적 감각과 모던함으로 해석되었다. 부티크 전면을 감싸는 부드러운 아이보리 컬러 파사드는 리비에라 해안의 모래를 닮아 있다. 또한 내부를 장식하는 루프 패턴의 디테일은 프레드의 아이코닉한 컬렉션인 포스텐을 연상시키며, 마치 모험 가득한 항해를 떠나는 요트를 상징한다. 세상의 모든 사랑에 대한 프레드의 찬사를 담은 브라이덜 존은 리비에라의 상징적인 문양이자 사랑, 결합, 영원을 의미하는 3가지의 프레스코 디자인을 통해 사랑과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조화롭게 재해석했으며, 화이트와 옐로우 골드 컬러가 선사하는 특유의 아늑함이 감동적인 출발을 앞둔 이들의 소중한 순간을 축복하는 의미를 담아내고자 했다. 마지막으로 프라이빗한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VIP 살롱은 마치 찬란한 리비에라의 태양빛이 머무는 듯한 따스함과, 프레드의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완성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3.42 ▲13.01
코스닥 717.77 ▲6.02
코스피200 328.35 ▲2.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054,000 ▼185,000
비트코인캐시 480,700 ▼2,400
이더리움 2,27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980 ▼160
리플 2,963 ▼13
이오스 944 ▲5
퀀텀 2,999 ▲2,99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1,894,000 ▼374,000
이더리움 2,27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970 ▼190
메탈 1,168 ▼5
리스크 744 ▼3
리플 2,962 ▼15
에이다 884 ▼7
스팀 20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00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480,000 ▼4,600
이더리움 2,276,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980 ▼230
리플 2,963 ▼13
퀀텀 2,990 ▼9
이오타 23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