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때 여드름 관리는 얼굴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된다. 여드름이 생긴 후에는 손으로 짜거나 만지는 것은 금물이며, 자극이 적은 비누를 이용해 하루 1~2회는 꼭 씻어주는 것이 좋다.
또 여름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다고 해서 스킨이나 로션 종류를 바르지 않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세안 후 피부는 상당히 건조한 상태이기 때문에, 수분 함량이 많고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기본 스킨케어는 필수다.
다만 여름철에는 스킨로션 등의 기초 제품을 발라도 피부에 땀이 흘러 좋은 성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피부 속 깊숙이 좋은 성분을 전달해줄 수 있는 미용기기를 활용하는 것도 권장할 만하다.
미용기기 소재로 최근의 화제는 플라즈마다. 플라즈마는 우주의 99% 이상을 차지하는 제4의 물질(the fourth state matter)로, 불안정한 이온상태에서 빠르게 안정화를 찾으려는 성질을 띄고 있어 미용 소재로 활용할 때 진피층 깊숙이 피부유효성분을 전달하는 한편, 오존보다도 강력한 살균력으로 트러블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뛰어난 재생력으로 피부 탄력을 되살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피부 관리에 유익한 플라즈마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미용기기로는 하이리빙의 ‘플라즈마샤워’가 있다. 거의 모든 생리활성물질(기능성 성분)의 활용이 가능하면서, 피부 손상 없이 안전하고도 차별화된 효과를 선사하는 신개념 뷰티 디바이스다. 특히,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에서 여드름 개선과 진피 치밀도 개선에 대한 효과를 입증 받은 바 있어 더욱 믿을 만하다.
플라즈마샤워는 소프트와 하드, 샤워 등 3가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며, 피부 상태를 고려해 적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블루 LED 또한 시너지 효과를 낸다.
플라즈마샤워 구입은 하이리빙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거나, 고객센터와 전국 15개 프라자를 통해 구입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이가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