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가운데 최근 대학생들은 새로운 대학과 학과를 진학하기 위한 수단으로 재수/반수보다는 대학편입을 더 선호하고 있다. 지난 김영편입이 주관한 ‘제3회 대학편입 박람회’ 설문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83.2%가 ‘대학편입’을 선택했으며, 재수/반수는 4.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영편입 한 관계자는 “대학편입이 재수/반수보다 준비과목이 적고, 지원횟수의 제한이 없다.” 이어 “대학 3학년으로 입학하는 제도이므로 시간적인 면에서 효율적인 장점이 있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대학편입을 선호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대학편입 대표브랜드 김영편입은 이와 같이 대학편입을 희망하는 모든 수험생 대상으로 오는 18일 김영편입 전국 16개 캠퍼스 및 김영편입 사이트에서 ‘대학편입 예비 전국모의고사’를 무료로 시행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김영편입
이미지 확대보기모의고사 직후 응시생 전원에게는 해설 강의, 성적분석자료, 보너스캐쉬 등을 제공하며, 성적우수자에게는 김영편입 종합반 수강료 50~100% 지원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2일(수)에 개최하는 ‘김영편입 2018학년도 편입학 설명회’에서 예비 전국모의고사 성적결과를 바탕으로 합격가능성 진단 및 1:1 맞춤 학습설계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편입 예비 전국모의고사 응시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7일(금) 오후 10시까지 김영편입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며, 응시 장소, 과목, 시험시간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영편입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가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