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임페리얼이 12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라인을 새롭게 확장해 나간다.
임페리얼은 이번 ‘스무스 12’를 출시를 통해 주로 무연산 블렌디드 스카치 베이스의 저도주(이하 무연산 저도주)가 대부분이던 국내 12년산급 저도주 시장에 희소한 12년산 퓨어 몰트 위스키 베이스의 35도 저도주라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된다. 이어 성장세에 있는 저도주 시장과 몰트 위스키 시장을 겨냥, 저도주 소비자뿐 아니라 몰트위스키 애호가의 취향까지 사로잡아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무스 12’는 12년산급 시장의 기존 무연산 및 연산 블렌디드 저도주와 동일한 가격대로 출시됐다. 이는 저도주 시장과 국내 위스키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임페리얼의 의지가 담긴 결과로, 고연산 퓨어 몰트가 지닌 풍미를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저도주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김경연 이사는 “’스무스12’는 12년산 최초의 고연산 퓨어 몰트 저도주로, 몰트 위스키와 품질 높은 저도주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고자 최상의 품질을 가진 12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로 선보이게 됐다”며 “희소한 퓨어 몰트가 숙성되며 완성한 탑 클래스의 부드러운 풍미, 그리고 무연산 블렌디드 저도주와 동일한 파격적인 가격 등 ‘스무스 12’가 가진 차별성을 통해, 품격 있는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며 국내 위스키 및 저도주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라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