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출범

박원순 “광장에 봄이 당도했다... 촛불민심 대한민국 바꿔내”

기사입력 : 2017.03.10 12:09
[로이슈 김주현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파면 결정에 대해 "비로소 광장에 봄이 당도했다"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사진=페이스북)
박원순 서울시장(사진=페이스북)
이날 박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게재한 글에서 "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 결정을 환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오늘로서 대한민국의 이전과 이후는 달라졌다. 촛불 민심을 담아낸 광장, 성숙한 광장 민주주의가 대한민국을 바꿨다"며 "우리는 불행한 나라의 국민으로 머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헌법 유린과 국정 농단의 죄를 합법적 절차에 따라 엄중히 물었고, 한껏 고양된 시민 정신으로 법과 상식의 민주주의를 수호했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이제 더 이상의 혼란의 표류는 없어야 한다. 나누고 쪼개는 낡은 프레임은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지 못한다. 정직하고 공정한 나라, 민주주의가 바로 선 대한민국을 향한 뜨거운 마음. 광장의 외침은 마침내 하나다"라며 "우리는 공명정대한 선거를 통해 새로운 대통령을 뽑고, 희망찬 민주적 정부를 수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또 당첨번호 "틀렸다고 버리지마세요"
☞서울 전세금으로 전원주택 짓는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 전화번호: 02-6925-0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