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출범

천정배 “김상조, 최상의 적임자…협치 아쉬워”

기사입력 : 2017.06.14 10:24
[로이슈 이슬기 기자]
국민의당 천정배 의원은 14일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에 대해 “최상의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천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같이 밝히며 “다시 찾기가 어려운 정도의 뛰어난 적임자”라고 밝혔다.



다만 천 의원은 문 대통령이 김 위원장의 임명을 강행한 것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표했다. 천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과의 협치를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시도했으면 좋았겠다”며 “국민들이나 야당에 대해서 분명한 명시적인 사과를 하고 야당의 협조를 요구했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의 반대가 지나쳤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러나 김 위원장의 몇 가지 도덕적 흠결들이 대통령께서 제시하신 그 원칙에 어긋나는 사유였기 때문에 그 점에 대해서는 대통령께서 좀 더 진정한 사과도 하고 설득을 하고 나왔어야 한다고 본다”고 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야당으로서는 부적격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러면 거부할 게 아니라 부적격이면 부적격 의견을 밝혀서 청문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며 “강경화 후보자가 적격 여부와 관계없이 정부 여당과 야당의 대립을 상징하는 인물이 됐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또 당첨번호 "틀렸다고 버리지마세요"
☞서울 전세금으로 전원주택 짓는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 전화번호: 02-6925-0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