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사나)
이미지 확대보기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도록 하기 위한 기준으로서 원료 구입으로부터 생산, 포장, 출하에 이르기까지의 전 공정에 걸쳐 생산과 품질 관리에 관한 체계적인 기준을 준수하는 제도다.
특히, 약 200 년 전에 설립된 미국 약전기관(USP)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정한 GMP 품질 시스템 감사 기준을 수립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의약품•식품 원재료 성분에 대한 규격과 제조 및 품질 관리 표준화, 검사 방법 등 GMP 심사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높은 수준의 심사 가이드라인을 갖춘 미국 약전기관(USP)로부터 GMP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은 제품 품질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높이 평가 받는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 R&D연구개발팀 제품개발 부사장 하워드 저니(Howard Gurney)는 “이번 유사나의 미국 약전기관(USP) GMP 품질 시스템 감사 인증은 우리 제품 품질과 제조 품질 시스템에 대한 또 다른 상징이다”며 “유사나의 기술과 노력이 이번 GMP 인증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굉장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홍긍화 지사장은 “유사나헬스사이언스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미국 약전기관(USP)의 GMP 인증을 받은 것은 매우 기쁘고 의미 있는 일”이며, “이번을 계기로 국내 고객들도 유사나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품질 관리와 홍보 활동에 힘쓰며 세계적인 뉴트리션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