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에 우버이츠의 배달 서비스를 접목한 ‘룸서비스’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 F&B 인프라가 다소 부족한 중소형호텔 이용객들에게 지역별 대표 레스토랑의 음식을 룸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8일(금)부터 시작한 시범 사업은 오는 8월까지 12일(일)까지 12주간 동안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에이치에비뉴 이대점과 역삼점 그리고 호텔야자 서초점 등 3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해당 호텔을 투숙하는 고객은 객실 내 비치된 룸서비스 메뉴판에 있는 음식을 우버이츠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박상욱 우버이츠 한국 총괄은 “우버이츠 앱의 손쉽고 간편한 배달로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에 한층 특별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우버이츠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최고의 한 끼 식사를 언제 어디서든 만나 볼 수 있도록 배달 지역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는 “우버이츠와의 협업을 통해 중소형호텔의 F&B 기능을 강화함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형호텔이 휴식이라는 본연의 역할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여가 문화 공간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버이츠는 숨은 맛집과 소문난 레스토랑의 음식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리미엄 음식 배달앱이다. 글로벌 서비스로서 하나의 앱을 통해 세계 각국의 도시에 사용 가능하며, 지난 8월 국내 출시 이후 현재 서울 지역 800개 이상의 레스토랑 파트너들과 협력해 다양한 메뉴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우버는 첨단 기술을 통해 레스토랑과 배달 네트워크 인프라를 최적화하고 있으며, 특히 실시간으로 주문한 음식의 배달 예상시간과 현재 위치 등을 앱 상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