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TV홈쇼핑을 이용하는 남성 고객은 ‘식품’을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남성이용자 1,4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주로 구매하는 상품군으로 ‘식품(건강식품 포함)’이 23.2%로 가장 높았고, 이어 ‘패션·잡화(21.6%)’, ‘가전·디지털(20.1%)’, ‘생활·주방(16.2%)’, ‘여행(7.9%)’, ‘화장품(6%)’, ‘기타(5%)’ 순으로 나타났다.
남성 고객이 홈쇼핑에서 좀 더 많이 편성되길 원하는 상품으로는 ‘가전·디지털(22.4%)’이 꼽혔다. 이어 ‘패션·잡화(19.4%)’, ‘식품·건강(19.2%)’, ‘생활·주방(15.8%)’, ‘여행(13.1)’ 등의 상품순이었다.
또한, 남성 응답자의 36.7%는 ‘주 2~3회’ TV 홈쇼핑을 시청한다고 답했고, ‘매일 시청한다’는 응답자도 28.4%를 차지했다. 이어 ‘한 달에 2~3회(17.6%)’, ‘주 1회(13.2%)’, ‘기타(4.1%)’ 순으로 시청한다고 답했다. 홈쇼핑 시청 시간의 경우 ‘오후 18시~24시’가 76%를 차지해 대부분의 남성 고객은 저녁 시간대 홈쇼핑을 시청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밖에 응답자의 68%는 스마트폰으로 ‘방송 알람’을 설정해 홈쇼핑 상품을 구매한다고 답했고, 남성 고객이 생각하는 TV홈쇼핑만의 장점으로는 ‘가격(31.3%)’, ‘사은품(21.4%)’, ‘무료반품(13.3%)’ 등이 꼽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홈쇼핑 男 고객 ‘주 2~3회 홈쇼핑 시청하고, 주로 식품 구매’
기사입력:2018-05-31 09:05:0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15.78 | ▼6.12 |
코스닥 | 717.89 | ▼5.63 |
코스피200 | 334.55 | ▼0.8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1,672,000 | ▲104,000 |
비트코인캐시 | 660,000 | ▼500 |
비트코인골드 | 17,600 | ▼300 |
이더리움 | 4,916,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38,290 | ▼10 |
리플 | 3,856 | ▲56 |
이오스 | 1,205 | ▼5 |
퀀텀 | 4,906 | ▼2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1,699,000 | ▲86,000 |
이더리움 | 4,919,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8,390 | ▼10 |
메탈 | 1,975 | ▼10 |
리스크 | 1,600 | ▼1 |
리플 | 3,854 | ▲56 |
에이다 | 1,490 | ▼12 |
스팀 | 423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1,65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661,000 | ▲1,000 |
비트코인골드 | 17,600 | ▼300 |
이더리움 | 4,913,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8,350 | ▲10 |
리플 | 3,857 | ▲56 |
퀀텀 | 4,908 | ▼32 |
이오타 | 507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