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男 고객 ‘주 2~3회 홈쇼핑 시청하고, 주로 식품 구매’

기사입력:2018-05-31 09:05: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TV홈쇼핑을 이용하는 남성 고객은 ‘식품’을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남성이용자 1,4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주로 구매하는 상품군으로 ‘식품(건강식품 포함)’이 23.2%로 가장 높았고, 이어 ‘패션·잡화(21.6%)’, ‘가전·디지털(20.1%)’, ‘생활·주방(16.2%)’, ‘여행(7.9%)’, ‘화장품(6%)’, ‘기타(5%)’ 순으로 나타났다.

남성 고객이 홈쇼핑에서 좀 더 많이 편성되길 원하는 상품으로는 ‘가전·디지털(22.4%)’이 꼽혔다. 이어 ‘패션·잡화(19.4%)’, ‘식품·건강(19.2%)’, ‘생활·주방(15.8%)’, ‘여행(13.1)’ 등의 상품순이었다.
또한, 남성 응답자의 36.7%는 ‘주 2~3회’ TV 홈쇼핑을 시청한다고 답했고, ‘매일 시청한다’는 응답자도 28.4%를 차지했다. 이어 ‘한 달에 2~3회(17.6%)’, ‘주 1회(13.2%)’, ‘기타(4.1%)’ 순으로 시청한다고 답했다. 홈쇼핑 시청 시간의 경우 ‘오후 18시~24시’가 76%를 차지해 대부분의 남성 고객은 저녁 시간대 홈쇼핑을 시청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밖에 응답자의 68%는 스마트폰으로 ‘방송 알람’을 설정해 홈쇼핑 상품을 구매한다고 답했고, 남성 고객이 생각하는 TV홈쇼핑만의 장점으로는 ‘가격(31.3%)’, ‘사은품(21.4%)’, ‘무료반품(13.3%)’ 등이 꼽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37 ▲12.57
코스닥 748.33 ▲8.82
코스피200 344.67 ▲1.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314,000 ▲172,000
비트코인캐시 458,700 ▲1,200
비트코인골드 31,230 ▲110
이더리움 3,47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5,660 ▼30
리플 799 0
이오스 692 ▼1
퀀텀 3,32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45,000 ▲141,000
이더리움 3,474,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5,650 ▼30
메탈 1,466 ▼7
리스크 1,218 ▲3
리플 799 ▲0
에이다 474 ▼2
스팀 25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73,000 ▲142,000
비트코인캐시 458,200 ▲900
비트코인골드 31,400 0
이더리움 3,47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5,650 ▼10
리플 799 0
퀀텀 3,374 0
이오타 191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