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스피킹맥스 탭 출시 직후 제품에 대한 문의가 잇따랐고, 이러한 관심이 CF 방영 후 판매로까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영어 공부에 대한 니즈 증가가 스피킹맥스 탭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CF 방영 후 스피킹맥스 홈페이지 가입자수가 약 30% 증가하고, 스피킹맥스 탭 판매량은 3배 이상 증가했다.
스피킹맥스 전속모델인 배우 이서진이 출연하는 이번 CF는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온 가족이 스피킹맥스 탭으로 영어 고민을 해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스피킹맥스 탭은 영어 왕초보인 자녀부터 해외출장 준비중인 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2,745편의 방대한 강의가 수록되어 있어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332명 현지 원어민의 실전 영상을 평생 소장할 수 있으며, 스피킹맥스만의 인공지능 음성분석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러운 말하기 훈련 및 발음교정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여행 시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가 추가돼 휴가철 더욱 주목 받았다. 1,104개의 필수 여행 표현이 수록된 ‘상황별 표현사전’과 기존 스피킹맥스 콘텐츠 중 주요 도시들을 선별하여 구성된 ‘해외여행지 베스트’편은 스피킹맥스 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다.
스터디맥스 심여린 대표는 “스피킹맥스 탭에 대한 높은 관심이 TV CF 공개 직후 구매로까지 이어지면서 실적 상승 결과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며 “온 가족이 평생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여행시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스피킹맥스 탭은 스피킹맥스 공식 홈페이지, 오픈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