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성과는 최근 2018학년도 수능 영어 영역 절대평가 전환을 시작으로 실용 중심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원어민 영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에 따른 영향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스피킹덤 론칭 직후 무료체험에 대한 문의가 잇따라 작년 11월 ‘무료체험키트’ 서비스를 시작, 현재까지 신청자 수는 1만5000명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료체험키트는 3일간 무료로 스피킹덤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로 체험교재, 학습가이드, 사은품까지 풍성하게 구성되어 학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피킹덤은 지난 3월 아이들의 학습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전문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협업하여 고퀄리티의 프롤로그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이와 함께 신규 미니게임 탑재, 보상체계 강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며 아이들의 학습 동기 자극에 영향을 주고 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첫 TV CF를 공개하며 더 많은 학습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영어에 자신감이 없는 아이들의 모습을 인터뷰 형식으로 보여주고 그 대안으로 스피킹덤을 제시하며 학부모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스터디맥스의 심여린 대표는 “5년의 연구 끝에 탄생한 스피킹덤이 론칭 1주년 만에 사이트 방문자 수 80만 명을 돌파해 감회가 새롭다”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학습자인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는 영어 말하기 학습 개발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6년 연속 온라인 영어회화 판매 1위 스피킹맥스의 노하우가 집약된 스피킹덤은 틀에 박힌 기존 영어 교육법에 대한 대안을 치열하게 고민한 끝에 개발된 초등영어 말하기 프로그램이다. 치열한 초등영어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스피킹덤은 2017년 12월 랭키닷컴 선정 초등교육 브랜드 1위에 올랐으며 스마트앱 어워드 학생교육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