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년보다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롯데홈쇼핑의 10월 온열가전 매출(주문금액 기준)이 전달과 비교해 40%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록적인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고객들이 일찌감치 대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전력 소모를 최소화해 난방비 부담을 줄이면서 안전성, 기능성, 디자인까지 갖춘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공간 활용과 전력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는 ‘미니히터’ 매출이 지난 달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이달 27일(토) 오전 8시 40분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시작으로 편성을 확대한다. 이날 일본 유명 가전 브랜드인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리플렉트 에코 히터’를 업계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지난해 단 1회 방송으로 8천 세트 이상 판매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올해 판매가 예고된 후 방송알림 신청이 4천 건을 돌파하는 방송 시작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달 30일(화)부터는 올해 첫 방송에서 2천 세트 이상 판매된 ‘보네이도 팬히터’, 계절가전의 대표 브랜드인 ‘신일’의 19년형 최신 모델인 ‘절전형 에코 리플렉터 히터’, 저소음, 저전력으로 설계돼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보국 에어젯 핫앤쿨 히터’를 연이어 선보인다.
겨울철 필수용품인 ‘전기요’, ‘온수매트’도 집중 편성한다. 안전성을 위해 일정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전원이 차단되는 온도센서, 물이 가득 차면 동작이 정지되는 수위 감지 등을 갖춘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 대표적인 브랜드 ‘일월’의 ‘워셔블 극세사 매트’와 ‘온수매트’는 지난 9월 론칭 이후 한 달여 만에 3만 세트 이상 판매됐다. 이달 27일(화)부터 내달 4일(일)까지 싱글, 더블, 퀸 등 다양한 크기의 상품을 ‘1+1’ 더블 구성으로 매일 1회씩 편성한다.
롯데홈쇼핑 정윤상 생활부문장은 “올해 겨울,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미니히터’, ‘전기요’ 등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경제적인 월동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며 “롯데홈쇼핑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키는 글로벌 브랜드부터 기능성, 안전성을 모두 갖춘 국내 제품까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