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마이23헬스케어 함시원 대표, ㈜아이피엘 김경욱 대표 (사진=마이23헬스케어)
이미지 확대보기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로봇을 통한 헬스케어 비즈니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하고 ㈜아이피엘의 커뮤니케이션 로봇에 헬스케어 서비스 기능을 탑재한 헬스 메이트 역할을 할 수 있는 ‘알파콘 AI 로봇’(가칭) 서비스를 올 연말에 선보일 예정이다.
1차적으로 런칭 될 알파콘 AI 로봇 서비스는 로봇과 사용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예방의학에 대한 정보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즉 유전자 분석 및 헬스케어 관련 정보를 일반 이용자들에게 인터렉티브하게 제공하게 된다.
1차 개발된 알파콘 AI 로봇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판매 대행할 병원∙미용실 등에 비치되어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헬스케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즉 이젠 미용실*병원에서 로봇과의 Interactive한 대화를 통해 유전자 분석 및 헬스케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써 마이23헬스케어 서비스의 인지도 확대 및 서비스 보급 확대에 도움에 될 것이라 기대한다.
더 나아가 2차적으로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인 알파콘 서비스와 로봇과 연결하여, 알파콘 AI 로봇을 통해 유전자 분석 및 헬스케어 제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분석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궁극적으로 알파콘 AI 로봇을 통해 각 가정에서 가족 구성원들이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맞춤형 헬스케어 메이트 AI 로봇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알파콘 AI 로봇은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코인 알파콘(ALP)으로 구매할 수 있고 로봇을 통해 제공되는 맞춤형 헬스케어 관련 추가 서비스들도 알파콘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마이23헬스케어는 유전자 분석 및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헬스케어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다. 지난 25일에는 알파콘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 알파콘(ALP)을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했다.
아이피엘은 INNOVATIVE(혁신적인), PLAY(놀이), LAB(연구실)을 뜻하며 '인간을 위한 로보틱스'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1가정 당 1 로봇'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로봇과 로봇 관련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한국 스타트업이다. 로보틱스 전 분야에 있어 디자인, 설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개발환경 등 전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 보유하고 있다.
마이23헬스케어 함시원 대표는 “헬스케어를 블록체인, 로보틱스 등 인간에게 유용한 새로운 기술과 접목시켜 120세 알파에이지 시대를 선도해 나가고자 한다. ‘알파콘 AI 로봇’을 통해 더욱 발전 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