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기업출장업무는 기업들이 여행사의 예약시스템에 접근할 수 없음에 따라 실제 항공사 정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여행사에 의뢰하고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진행되어 왔다. 또한, 예약에서 발권까지의 복잡한 프로세스와 변경 및 취소 등의 이슈가 생길 때마다 여행사에 의뢰하여 출장자와 출장관리자 모두 커뮤니케이션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가끔은 착오로 인하여 문제도 발생하는 등 여러모로 번거로운 점이 많았다.
하나카드는 이러한 기업출장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기업들의 출장비용을 절감시키기 위하여 국내최초로 ‘하나 기업출장 플랫폼 서비스’를 런칭하였다. 기업출장 플랫폼 서비스의 특징으로는 ▲출장자가 여행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출장에 적합한 항공 예약가능 ▲스마트폰 또는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예약 및 서비스 진행단계 확인가능 ▲기업별 출장규정 등이 자동 적용되어 출장규정에 적합한 항공 및 호텔 예약가능 ▲항공사, 호텔 가격비교 기능으로 10% 이상 경비 절감 가능 등이 있다.
하나카드는 이번에 선보이는 ‘하나 기업출장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기업의 출장 관련 업무프로세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하나법인카드로 결제 시 기업출장관리플랫폼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와 여행자보험을 제공 및 해외에서 카드사용 시 발생한 부가가치세 환급 혜택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출장플랫폼 도입을 원하는 기업은 트래포트 및 하나카드 법인영업부 담당자에 연락하여 출장관리시스템 도입으로 비용을 절감한 사례 안내와 함께 출장관리플랫폼 데모를 통해서 플랫폼 기능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