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국제약)
이미지 확대보기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이달 31일까지 인사돌플러스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자 수만큼 치약, 칫솔 등 잇몸 건강을 위한 구강용품들로 구성된 ‘효(孝) 박스’가 적립되어 기부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당당자는 “효(孝)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고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온라인 이벤트도 그 일환으로 기획되었다”며, “노년층은 잇몸 건강 관리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어르신들께 ‘효 박스’가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동국제약은 올해 9월에도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로 구강암 환자를 돕기 위한 ‘스마일 런 페스티벌’과, 한국의약품유통협회와 MBC나눔이 공동 주관한 자선행사인 ‘헬스케어 마켓’에서, ‘사랑의 온도계’ 캠페인을 진행해, ‘효 박스’ 600여개를 적립하였다. 지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오프라인 행사와, 이번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적립되는 ‘효 박스’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로 시작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총 5,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동국제약은 2016년부터는 독거노인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2,000여개의 ‘효 박스’를 독거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