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위는 KB국민카드(10.4%), 5위는 씨티카드(9.4%), 6위는 우리카드(8.9%)였다. 그 다음으로는 롯데카드(6.6%), 하나카드(5.6%), IBK기업은행(2.4%)이 뒤를 이었다.
2018년에는 신규카드가 대거 출시됐다. 특히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롯데카드 ‘I’m’, 신한카드 ‘Deep’, 삼성카드 ‘숫자카드 V3’ 등 ‘시리즈 카드’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려는 추세다. 이번 설문조사는 각 카드사의 신규카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됐다.
2위를 차지한 신한카드의 ‘Deep Dream(딥드림)’은 작년 출시 이후 5개월만에 100만장을 돌파하면서 대표적인 무조건 혜택 카드로 자리잡았다. 딥 시리즈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고, 시장점유율 1위 카드사인 만큼 신규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카드는 지난 8월 코스트코코리아와 새로운 독점계약을 체결했다. 2019년 5월부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현대카드-코스트코 제휴 카드 출시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카드는 올해 10년만의 프리미엄 카드인 ‘the Green(더 그린)’을 출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카드고릴라는 소비자들의 클릭 조회수로 집계되는 ‘고릴라 TOP50’을 통해 신용카드 인기순위를 주간/월간 단위로 제공하고 있으며, 신용카드월드컵 및 체크카드월드컵을 매년 개최해 인기 카드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