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양치질 도구로 윗니와 아랫니의 전면과 후면, 그리고 어금니를 닦기 위해서는 칫솔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바꿔줘야 하므로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로웠다. 또한 깊숙한 어금니나 치아의 뒷면은 칫솔의 위치를 바꿔도 개운하게 잘 닦기 힘들고 그 과정에서 치약이 입밖으로 튀어나와 세면대나 거울이 오염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마우스피스 타입 칫솔은 사용자의 단순한 양치 동작으로도 입속 깊이 있는 어금니를 포함하는 위아래 치아를 골고루 잘 닦을 수 있고 움직임이 적은 만큼 치아를 닦는 과정에서 치약이 입 밖으로 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마우스피스 타입 칫솔은 위아래 잇몸에 끼워 고정하는 마우스피스 모양의 솔틀과 여기에 연결된 손잡이부, 부위에 따라 각도를 바꿀 수 있게 도와주는 각도조절부, 내부에 물을 공급하는 물공급기, 물과 입속 이물질을 흡입하는 석션부 등으로 구성된다.
자이글 이진희 대표는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마우스피스 타입 칫솔은 하루에도 2~4번 해야 하는 양치질을 보다 효율적으로 잘하기 위한 도구"라며 "고객들의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는 소형 웰빙기기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자이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잘 먹고, 잘 살고, 잘 즐기는 웰빙 제품 전문기업으로 신제품 출시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